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사용하는 플랫폼 중 하나를 택일하여 소개 및 관련 기술과 동향 분석 등을 조사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21.04.04
- 최종 저작일
- 20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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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멀티미디어 플랫폼이란
2. 본론
1)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사용하는 플랫폼 중 하나를 택일하여 소개
2)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사용하는 플랫폼 관련 기술과 동향 분석 등을 조사
3. 결론
1) 의견정리
4. 참고문헌
본문내용
01. 서론
‘멀티미디어 플랫폼’은 멀티미디어 정보를 저장하고, 전송 및 처리하기 위해서 필요한 하드웨어 및 이를 지원하는 특정 소프트웨어로 정의한다. IBM PC 호환 기종인 애플, 컴퓨터, 워크스테이션등과 같은 하드웨어 시스템과 오디오와 화상 처리를 위한 사운드 및 비디오 카드, 멀티미디어 정보의 저장 및 기록을 위한 CD-ROM, 디스플레이 단말, 셉탑박스 등과 함께 다양한 운영시스템들이 포함 될 수 있다. 최근에는 초고속정보통신망의 구축이 활발해져 이러한 영향을 받아 운영체제로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미들웨어 또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이 범주에 포함시킬 수 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플팻폼은 여러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되어, 다양한 형태의 정보가 디지털 신호로 전송이 편리하도록 구성된 총체적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02. 본론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사용하는 플랫폼은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먼저 플랫폼의 종류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다. 인터넷 콘텐츠는 내용과 유통적인 면에서 발전하고 있고 이는 통합된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며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모든 콘텐츠를 통합해서 볼 수 있다. 다음으로는 모바일 미디어를 하나의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 볼 수 있는데 이동성과 휴대성이 기본적인 편리함으로 작용하며, 기존의 미디어와 비교해서 제한된 인터페이스로 구성이 되어있다.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사용하는 다양한 플랫폼 중 에서 VR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요즘 주변에서 점차 급부상하고 있는 멀티데이터를 활용한 플랫폼의 대표적인 예로 IOT, VR, 사물인터넷을 볼 수 있는데 유무선 연결로 스스로 정보를 생성하고 수집하고 공유하는 프로세스로 진행이 된다. VR은 우리 주변에서도 아주 쉽게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네이버 지식백과
위키백과
https://blog.naver.com/cpti372/221684601598
멀티미디어 플랫폼 호환성 연구 – 한국전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