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Jourmal
- 최초 등록일
- 2021.03.12
- 최종 저작일
- 20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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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Design Jourmal"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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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알고리즘 :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동작들의 모임 이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작성시 기초가 됨
이러한 알고리즘의 기초를 이해하고 쉽게 접근하기 위해 SCRATCH를 배운다.
CREATIVE COMPUTING은 무엇일까?
1.창의성에 관한 것이다.
컴퓨터공학과 컴퓨팅에 관련된 분야가 많아지면서 어릴 때부터 세부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잼재력을 키우는 것이 강조되었다. CREATIVE COMPUTING은 컴퓨팅을 통하여 창의성, 상상 그리고 관심들을 발휘하여 학생들과 관련된 개발을 하도록 지원한다.
2. 역량강화에 관련된 것이다.
많은 학생들은 소비자로서 컴퓨터를 사용하므로 그들의 삶에서 컴퓨터 미디어를 만드는데 필요한 지식, 실습과 기초적으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강조한다.
3. 컴퓨팅에 관련된 것이다.
어린 학생들이 컴퓨터적으로 사고하고 이러한 프로그램을 쉽게 개발하는 것을 도와준다.
SCRATCH는 무엇일까?
SCRATCH는 MIT 미디어랩의 연구자들에 의해 개발된 무료 프로그래밍 언어로 사용자들이 SCRATCH로 다양한 상호작용적인 미디어를 만들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공유할 수 있다.
이 안내서(교재)는 무엇인가?
SCRATCH를 이용한 창의컴퓨팅 경험을 소개하는 아이디어, 전략, 활동들의 모음이다. 이러한 활동들은 컴퓨터적 창의성과 사고력을 통한 유창성을 친숙하게 하고 발달하는 것을 지원하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컴퓨터적 사고 개념들(시퀀스, 반복, 병렬, 이벤트들, 조건들, 연산자들, 데이터), 컴퓨터적 사고 실습들(심험하고 반복하기, 테스팅 하고 디버깅하기, 재사용하고 재구성하기, 추상화하고 모듈화하기)을 탐색하도록 장려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원리들을 강조한다.
원리1 : 창작하기 (디자인하고 제작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원리2 : 개인화하기 (학습자들이 개인적으로 관련되어있고 의미 있는 활동들에 참여하게 한다)
원리3 : 공유하기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 참여하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원리4 : 성찰하기 (학습자들이 스스로 재사고하고 성찰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