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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ㄴㄷ패션과 문화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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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1.02.07
최종 저작일
20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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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ㄴㄷ패션과 문화2"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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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2) 명품의 컨셉과 특징
·고급스러움과 격조 높은 상류층 사회 표방
·절제된 우아함과 세련미
·장인에 의한 전통적인 수제 생산방식 고수
·상류이미지의 고품격 디자인과 최상의 품질

3) 명품브랜드의 역사(수업진행은 안함)
·17~18세기 바로크, 로코코시대 : 유행의 발견과 탐미의 시대로 명품 기초
·19세기 초반 : 의복은 소규모 장인의 가내수공업으로 생산
·19세기 중후반 :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기계화에 의한 기성복시대 도래
·20세기 초반 : 디자이너 이름이 상표화 / 샤넬, 유럽의 장인
·20세기 중반 : 명품브랜드의 전성기
·20세기 후반 – 현재 : 명품의 다운에이징 시대. 제2의 명품 전성기 도래

2) 명품의 로고 전략
·로고를 눈에 띄게 드러내거나 : 일반적으로 가장 많음. 과시성 때문 ex)루이비통 모노그램
·로고를 의도적으로 작게 하거나 ex) 폴로 로고
·로고를 아예 감추어 브랜드 신비감 조성 ex) 로고가 없는 보테가 베네타

4. 현대명품의 등장
1) 현대명품 등장의 시대적 배경
·1970년대 : 명품의 쇠락
·1980년대 : 팍스아메리카나 미국 세계 최강자
·1980년대 정치 : 전 세계적인 호황, 부자정책. 1980년대 철학 : 사회적 성공과 과시 중시. 1980년대 패션 : 과시적 패션을 고가 명품 소비로 차별화 시도
·1990년대 : 명품의 대중화 전략과 다운에이징 전략
·2000년대 : 명품브랜드가 명품그룹으로 재편되면서 유통 중심으로 바뀜

3) 명품과 SPA의 충돌현상
·명품 : Low-End 전략 – 대중브랜드, 스포츠브랜드, 세컨드 라인 = 대중적 전략
·SPA : High-End 전략 – 명품디자이너,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 명품화 전략
·대표사례 : 버버리 인터넷 패션쇼 생중계와 현장 주문, H&M 콜라보 칼 라거펠트

2) 색의 개념
·색과 빛
- 색은 단독으로 존재 못하며, 빛에 의해 나타남
- 흡수, 굴절, 반사
·색의 속성
- 색의 삼속성 : 색상, 명도, 채도
- 색과 Power : 에너지와 파동으로 영향력 발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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