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VR 쇼핑 과제
- 최초 등록일
- 2020.07.13
- 최종 저작일
- 2020.05
- 2페이지/ MS 워드
- 가격 1,000원
목차
1.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어떻게 다른가?
2. 앞으로 이러한 쇼핑 방식이 가정에 일반화될 것으로 예상하는가?
3. 마케팅전략 측면에서 향후 VR쇼핑과 AR쇼핑을 주도하려면 기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문내용
1.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어떻게 다른가?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는 우리의 현실세계에 가상의 물체가 함께 어우러져 보이도록 하는 기술이다. 진짜 현실 세계에서 가상의 정보를 보여주면서 실제 경험을 통해 보고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 얼마 전 유행했던 포켓몬GO 게임이 바로 증강현실을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현실의 장소에 가상의 물체인 포켓몬이 있는 것처럼 우리에게 경험을 준 것이다.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는 특정 환경 또는 상황을 마치 실제인것처럼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서 인간이 그 상황 또는 환경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기술이다. 증강현실과의 차이점은 현실 세계와의 차단을 만들어 완전히 다른 세상을 만든다는 것이다.
2. 앞으로 이러한 쇼핑 방식이 가정에 일반화될 것으로 예상하는가? 만약 VR쇼핑과 AR 쇼핑의 확산에 장애요소가 있다면 어떤 요소들일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