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논의과제]'놀이'란 무엇인가?

정성가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5.25
최종 저작일
2020.05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논의과제]'놀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고대의 플라톤에서부터 내로라하는 유아교육 학자들에 이르기까지 ‘놀이’는 많은 학자들에 의해 정의되어 왔다. Shiller는 잉여 에너지를 무조건적으로 소비하는 행동이라고 보았고, Fröebel은 인간의 가장 순수한 정신적 활동, Razarus는 자유롭고 목적이 없으며 즐겁고 재미있는 활동이라고 정의했다. 이들은 왜 유아가 놀이를 하는 것인지, 놀이의 가치는 무엇인지, 놀이의 기능 혹은 효과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의문을 가지며 다양한 놀이이론들을 내놓았다.
Spencer와 Schiller는 놀이는 목적이 없는 행동으로, 인간이 노동을 하고 남는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또는 사용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그러나 Ellis는 유아가 지쳐있는 상태에서도 무언가 흥미로운 것이 주어지면 놀이하는 것에 몰입할 수 있다며 반박했다.

참고 자료

없음
정성가득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논의과제]'놀이'란 무엇인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