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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석대학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과제 (추상 클래스 vs 인터페이스)

캠퍼스A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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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05.07
최종 저작일
20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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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백석대학교] 한**교수님_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과제 (추상 클래스 vs 인터페이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
1) 추상 클래스의 용도
2) 추상 클래스의 구현

2. 인터페이스 (interface)
1) 개발 코드 와 인터페이스 객체 간의 관계 (예시)
2) 인터페이스 구현

3.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 와 인터페이스 (interface)
1) 공통점
2) 차이점

본문내용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
추상 클래스는 하위 클래스들의 공통적인 부분을 추출해 만들어지는 상위 클래스의 개념이다. 이 때 공통되는 특성을 추출하는 작업을 추상화(abstract)라고 하는데, 추상화를 통해 하위 클래스들인 1)실체 클래스가 2)추상 클래스의 내용을 상속 받을 수 있도록 한다.
Ex) 추상 – 실체 클래스
회사 – LG, 삼성, 현대 / 동물 – 새, 곤충, 물고기

▣ 추상 클래스의 용도
1) 실체 클래스들의 필드와 메소드(Method)를 통일
2) 실체 클래스를 작성할 때 시간을 절약
추상 클래스는 일종의 설계 규격 과 같다. 하위 클래스들이 공통된 특성을 각기 다른 이름으로 생성 하고 유지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UML이 여러 언어들의 규격을 통일했듯이, 추상 클래스의 역할도 통합성에 근거한다.

참고 자료

이것이 자바다 신용권의 JAVA 프로그래밍 정복 P.359
http://marobiana.tistory.com/58 [Take Action]
추상클래스 인터페이스 차이점 및 내용정리|작성자 십한량개발자

자료후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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