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구조 PC발전사, 저전력 컴퓨팅 기법
- 최초 등록일
- 2020.04.11
- 최종 저작일
- 20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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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OS(Operating System)의 역사
2. 초기 운영체제와 일괄(batch)처리 방식
3. 멀티 프로그래밍 방식의 운영체제
4. 시분할 방식 운영체제
5. 멀틱스
6. 유닉스
7. MS-DOS
8. 최초의 GUI 운영체제와 리사
9. 리눅스
10. PC는 어떻게 발전해나갈 것인가?
11. 저전력 컴퓨팅
12. Intel 80x86의 발전과 그 이유
본문내용
OS(Operating System)의 역사
- (OS) 운영체제란?
컴퓨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의 일종이다. Window는 가장 대표적인 OS이나 window 이전에도 수많은 운영체제가 있었다.
초기 운영체제와 일괄(batch)처리 방식
컴퓨터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운영체제가 존재하지 않았다. 프로그램을 작동시키기 위해 운영자는 프로그램이 들어있는 천공카드를 컴퓨터에 넣고 스위치를 누르는 수작업을 반복하며 컴퓨터를 사용해야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컴퓨터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천공카드를 컴퓨터에 넣는 동안 작동을 멈추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연속적으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는 처리해야 할 모든 작업들을 컴퓨터에 넣어두고 하나씩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하는 방식이었다. 하나의 프로그램 실행이 종료되면 다음 프로그램이 연속으로 실행되며, 일괄(batch) 처리 방식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