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박싱 언박싱 개념정리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20.03.05
- 최종 저작일
- 20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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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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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택 메모리/힙 메모리
2. 값 형식/참조 형식
3. CLR 메모리 관리 기능과 가비지컬렉터(쓰레기 수집기)
4. 박싱언박싱
본문내용
1. 스택 메모리/힙 메모리
- 스택 :후입선출(LastInFirstOut)의 데이터구조로 스택 메모리는 해당 코드 블록(실행)이 끝나면 메모리에서 제거된다. 즉, 컴파일러에 의해 자동 할당 및 해제되는 메모리 영역이다.
- 힙 : 해당 코드 블록이 끝나도 스택과는 다르게 여전히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원시 자료형이 아닌 보다 큰 크기의 데이터를 담고자 할당하는 메모리 공간을 뜻하기도 한다. 쓸모 없는 데이터가 되었을 경우 CLR의 Garbage Collector가 메모리에서 제거한다.
2. 값 형식/참조 형식
C#의 자료형은 값형식(Value Type)과 참조 형식(Reference Type)이 있다.값 형식은 크게 사용자 정의 자료형(enum, struct 등)과 기본 제공 자료형(int,char 등)으로 구분된다. 기본적으로 null값이 들어갈 수 없고 각 자료형마다 Default 값은 다르다(int =0, bool = false 등). 예외적으로 nullable 타입만 null을 가질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