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에서 주요한 라이브러리인 OpenGL에 대해 기술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19.10.24
- 최종 저작일
- 20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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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점수 맞은 레포트입니다.
OpenGL은 2,3차원 그래픽스의 표준 API로 응용프로그램 및 게임 프로그램의 라이브러리로 사용되어진다.
OpenGL의 구성 라이브러리를 기술하고 3차원 그래픽 알고리즘 자신이 하나를 선택하여 자세히 설명한다.
꼭 자산의 의견으로 기술 작성해야 합니다.
3D그래픽 알고리즘은 소프트웨어가 아니고 포함하고 있는 알고리즘을 구현하기 위한 OpenGL 함수를 설명하시면 됩니다.
예) 은면제거를 위한 OpenGL 함수 설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OpenGL은 그래픽스 라이브러리(Graphics Library)입니다. 다양한 그래픽스 기능의 지원으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이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제공되는 3차원 그래픽스 라이브러리 중에서는 지금까지 OpenGL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핵심 3D API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OpenGL은 원래 그래픽 처리 라이브러리 인데, 3D를 만들어 내는 프로그램을 다루기 위해선 까다롭고 어려운 기술들이 필요로 여겨 지는데, 이 힘든 3D 그래픽을 쉽게 작업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가 OpenGL이라고 합니다.OpenGL 라이브러리를 접함으로써 프로그래머는 3D그래픽 계산에 더욱 친숙해지고, 화면에 나타내는 어려움과 부담감에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OpenGL 라이브러리에서 미리 적용되는 함수들을 이용하여 라이브러리에서 필요로 하는 계산들을 처리받을수 있고, 프로그래머는 처리보다 그래픽 부분에서 더욱 집중 할수있게 되고 다른 계산처리를 전보다 신경을 쓰지 않고 그래픽부분에 몰두 할수있게끔 변했다고 합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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