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와 공연예술 과제입니다.
- 최초 등록일
- 2019.10.16
- 최종 저작일
- 2018.10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중국 예술감상 과제입니다.
목차
1. 중국 민요의 세 가지 특징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2. 강남지역의 대표민요는 무엇입니까?
3. 중국 민요의 장르에 따른 분류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4. 희곡의 네 가지 배역은 무엇입니까?
5. 희곡의 세 가지 특징은 무엇입니까?
6. 희곡이란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7. 한국의 씨름, 일본의 스모와 비슷한 한나라의 백희는 무엇입니까?
8. 중국 희곡의 무대 형태는 무엇입니까? (돌출무대 혹은 액자무대)
9. 곡예와 판소리의 공통점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10. 이인전(二人轉)은 중국 어느 지방의 전통곡예입니까?
본문내용
1. 중국 민요의 세 가지 특징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중국은 그 크기가 어마어마한 대륙국가이다. 그래서 넓은 영토와 다양한 민족 그리고 그 역사가 깊기 때문에 다양한 민가 형식이 공존해서 중국민가는 이렇다. 라고 정의하기가 어려워서 공통적인 몇 가지를 서술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중국의 민가는 서민들의 삶과 가장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민가란 주로 일반 서민들에 의해 창작되고 불린 노래입니다. 과거의 일반 서민들은 노래의 형식을 빌려 자신들의 생활과 삶에 대한 표현과 감정 의지를 토대로 미래에 대한 소망 등 모든 것을 나타내었습니다. 따라서 민가는 서민들의 삶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 째 중국의 민가는 구전심수 로 전승되엇습니다. 민가는 전문적인 음악인에 의해 만들어진 예술 성악곡과 달리 대부분 일반 서민들에 의해 창작되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이 악보는 고사하고 글조차 제대로 몰랐기 때문에 주로 구전으로 노래를 전승했습니다. 그리고 입에서 입으로 전승되는 과정에서 즉흥적인 창작에 많은 가능성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셋 째 민가의 음악형식은 매우 소박하고 단순합니다. 중국의 민가는 일반일들에게 무척 친근한 느낌을 줍니다. 그 이유는 앞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민가의 창작자가 주로 서민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직업 음악가들처럼 음악을 세현되게 창작하는 방법을 모르고 그저 쉽고 단순한 선율에 자신들의 감정을 진솔하게 담아 노래했을 뿐입니다. 직업 음악가의 입장에서 보면 민가의 선율은 단순하기 그지 없다 그러나 서민들의 일상적인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였기 때문에 오히려 생동감을 주고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