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비교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9.10.12
- 최종 저작일
- 2017.10
- 5페이지/ MS 워드
- 가격 1,500원
소개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비교 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Hyden Piano Sonata in C major(Hob Ⅹ/10)1mov 분석
A. 제시부(1-21마디)
B. 발전부(22-38마디)
C. 재현부(39-끝마디)
2. Mozart Eine kleine Nachtmusik k.525 1mov 분석
A. 제시부(1-55마디)
B. 발전부(56-75마디)
C. 재현부(76-끝마디)
3. Beethoven piano sonata in C minor op.10 no.1 mov.1
A. 제시부(1-105마디)
B. 발전부(106-167마디)
C. 재현부(168-끝마디)
4. 세 소나타의 비교
A. 제시부 비교
B. 발전부 비교
C. 재현부 비교
본문내용
A. 제시부(1-21마디)
하이든의 Piano sonata in C major(Hob ⅩⅥ/10)의 제시부는 1주제, 2주제 그리고 코다로 이루어져 있다.
제 1주제(1-8마디)는 선행악구와 후행악구로 악절로 구성되어있으며 반종지로 끝난다.
제 2주제(9-16마디) 는 1주제의 딸림조인 G 장조로 전조되며 1주제와 비슷한 분위기와 1주제에서 나왔던 음형이 모티브가된 악구로 되어서 문장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완전 정격 종지로 끝난다음 종결 주제로 이어진다.
(비슷한 음형)
종결 주제(16-21마디)는 두 개의 소악구(16-18마디,18-21마디)로 이루어져있으며 강한 완전 정격 종지로 끝난다.
B. 발전부(22-38마디)
제시부의 제 1주제에서 나온 첫 악구가 G 장조로 연주된다(22-25마디). 그리고 26-27마디가 1주제의a 단조로 연주되다가 제 2주제의 모티브가 동형진행하다가 34마디에서 악구겹침으로 재경과구가 시작된다. G장조의 강한 완전 정격 종지(C 장조의 Ⅴ)로 끝난다음 재현부로 이어진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