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다음카카오 김범수의장의 리더십분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선정이유
Ⅱ. 김범수의 연혁
Ⅲ. 김범수의 업적
1. 고난과 시련
2. Face book과의 비교
3. 신념 및 경영철학
Ⅳ. 김범수의 리더십
1. 리더십 이론과 사례
2. 명언으로 본 그의 장점
Ⅴ. 결 론
Ⅵ.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김범수는 굉장히 멀리 보는 사람으로 유명하다. 그래서인지 ‘김범수’라는 사람의 업적을 보자면 굉장히 미래지향적인 행동과 대담한 행동들이 대부분인데 김범수 의장이 ‘한게임’을 만들기 전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 했다. 하지만 개발 당시 이미 게임시장은 ‘스타크래프트’를 시작으로 하여 FPS게임이나 판타지 게임 같은 현실에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게임으로 만들어서 인기를 얻고 있었고 이러한 게임들은 이미 포화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이 있었다. 그때 김범수는 “오프라인에서도 할 수 있는 게임을 온라인으로 게임을 만들면 되겠다!”라는 발상의 전환을 하였다. 이것은 게임은 반드시 화려하고 현실에서 할 수 없는 것들을 만들어야 한다는 게임시장의 관념을 깨버리는 시도였다. 그 후 김범수의 예상은 적중하였다. 평소 혼자 바둑이나 장기를 두는 40~50대 사이의 연령층 남성들에게 온라인상으로 대결상대를 만들어주는 서비스 자체로 엄청난 사랑을 받았고 네이버와 병합되면서 큰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 후 좀 더 새로운 도전을 0하고 싶다며 삼성에 재직했을 때와 같이 지금 있는 자리를 내놓고 다른 도전을 하러 떠났다. 그렇게 김범수는 또 다른 업적을 만들어 내게 된다. 2G폰이 성행하던 시절 많은 사람들이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서 생기는 통신료로 수익을 내고 있던 통신업체 ( 당시 통신업체들은 ‘알’ ‘콩’ ‘팅’ 등의 아이템으로 바꾸어서 통신료를 납부, 당시에 이 아이템을 선물도 가능하게 하여 더욱 많은 수익구조를 만들었다. )
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통신비용이 없거나 통신업체에 가입하지 않으면 그 누구와도 연락이 되지 못하는 환경 이였다. 김범수는 이러한 한국의 메신져환경을 주목했다. 하지만 김범수는 단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메신져가 기반인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내려고 한 것은 아니다. 그는 애플의 스마트폰 출시를 눈여겨 본 후 지금의 통신시장의 룰과 스마트폰은 맞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을 하였고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하게 된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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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게임 누적 가입자 3억명 돌파, 연합뉴스, 2018
판교밸리 스타일…‘창조’ 로 날다, 헤럴드경제, 2016
카카오톡 가입자 1억 돌파 “글로벌 소셜 플랫폼 꿈꾼다”, 이투데이, 2013
이제 도입할 여건이 됐다, 파이낸셜뉴스, 2014
[더벨]'폭풍성장' 카카오, 수익구조는, 머니투데이, 2016
<기업문화 특집> 카카오, 믿고 부딪히고 헌신하라, 아주경제, 2017
홍은택 카카오 부사장 “카카오페이지, 건강한 유료 콘텐츠 생태계 구축할 것”, 이투데이, 2014
카카오톡 임직원 350명 모두 하와이로 여행, 조선일보, 2013
[서명수의 집중인터뷰] 카카오 이제범 공동대표, 매일신문, 2013
카카오 공동대표 `이석우`…수평적 조직문화가 카톡 만들어냈죠, 매일경제, 2016
[인터넷기획]<2> 이제범 카카오 대표 인터뷰, 전자신문, 2017
김범수 카카오 의장 "스타트업은 문제 해결에서 시작, 아시아경제, 20155
카카오 김범수 의장 "올인 전략과 성공하는 습관", 조선일보, 2018
[서경이 만난 사람] 이석우 카카오톡 공동대표, 서울경제, 2016
카카오톡의 가치혁신, 다음 블로그, 2017
카카오의 성공과 조직문화에 대해, 네이버,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