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D 입체영상과 위치기반 광고 기술
- 최초 등록일
- 2019.06.23
- 최종 저작일
- 20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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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3D 입체영상과 위치기반 광고 기술
1) 3D 입체영상 기술
2) 위치기반 광고 기술
본문내용
1-1. 3D 입체영상 기술
1) 3D 입체영상 동향
□ ‘아바타’ 성공이후 3D 입체영상에 대한 관심 대두
○ 영화 ‘아바타’가 세계 동시 개봉 6주 만에 이전까지 흥행수익 1위였던 ‘타이타닉’의 약 19억 달러를 갈아치우고 약 28억 달러의 흥행 수익을 올리면서 3D 입체영상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대두
○ 이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3D 영화의 엄청난 오프닝 수익 달성(개봉 1주 동안, 1억 1,10만 달러 수익), ‘토이스토리 3’ ‘드래곤 길들이기’ 등 3D 애니메이션 등의 성공으로 3D 입체영상 제작방식이 영화 시장을 중심으로 확산
- 3D 입체영화의 성공으로 2010년에 전년 대비 2배가 넘은 46편의 3D 입체영화가 제작 또는 개봉
○ 3D 입체영화에 대한 흥행과 제작 확산은 가정에서 3D 입체영상을 소비할 수 있는 3DTV와 블루레이 등의 보급에 영향을 미치면서 3D 입체영상에 대한 관심을 방송 시장으로 전이
- 세계 3DTV 시장 규모는 2008년 1억4,700만 달러에서 2010년 11억 3,6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며, 이후 계속 성장하여 2015년에는 158억 2,9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DisplayBank, 2009)
○ 세계 3DTV 방송 시청가구 수는 2010년 10만, 2011년 37만 규모를 형성하다가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해 2015년에는 2,218만 가구에 이를 것으로 전망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