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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방론적 관점에서 문학은 삶의 '사실'이 아닌 '진실'을 담고 있다고 할 때, 한국의 1920년대 근대시에서 나타나는 프롤레타리아 시, 1930년대의 순수시, 생명파시, 청록파시는 어떤 점에서 삶의 진실을 담고 있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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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9.04.02
최종 저작일
20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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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모방론적 관점에서 문학은 삶의 '사실'이 아닌 '진실'을 담고 있다고 할 때, 한국의 1920년대 근대시에서 나타나는 프롤레타리아 시, 1930년대의 순수시, 생명파시, 청록파시는 어떤 점에서 삶의 진실을 담고 있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삶으로서의 문학이란 ‘사실’이 아닌 것 속에서 삶의 진실을 추구하고 표현하는 언어행위이다.
예컨대, ‘역사 기록’의 경우, 사실(fact)이란 우리가 인식하는 특정 대상이 드러내 보여주는 객관적 양상을 말한다. 이에 반해 진실(truth)은 대상과 인식하는 주체가 협동해서 만들어낸 의미를 말한다.

2. 본론
한국의 1920년대는 3.1운동을 계기로 식민지 통치 방식도 헌병 경찰에 의한 강압적이고 비인도적인 무단통치에서 일반 경찰에 의해 통치하는 문화정치로 바뀌었다.
3.1운동 이후 일본 제국주의자들이 더 이상 한국을 무력으로 지배할 수 없음을 자각함으로써
언론, 집회, 출판의 자유, 조선의 문화, 관습 존중 등을 기본정책으로 세우면서 한국인의 불평을 막아 포섭하려는 정책으로 바뀌게 되었다.
이 시기에 민족주의 시와 함께 식민지 현실의 계급적 모순을 비판하고 계급투쟁의식을 강조하는 시가 많이 발표되었다. 이를 프롤레타리아 시, 계급주의 시 등의 명칭으로 불리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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