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시대의 멀티미디어 리포트
- 최초 등록일
- 2018.12.14
- 최종 저작일
- 2018.05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멀티미디어과목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한 자유생각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양식은 논문형태이며 한글요약, 영문요약표지 후에 본문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 우리의 꿈이 연결된 세계, 멀티미디어
1) 영화로 연결된 멀티미디어
2) 교육으로 연결된 멀티미디어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 유비쿼터스시대(Age of Ubiquitous)라는 용어가 함께 등장하고 있다. ‘유비쿼터스’란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그만큼 현 시대는 컴퓨터 관련 기술이 일상생활 어디에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뜻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글의 주제인 ‘멀티미디어’란 컴퓨터를 매개로 하여 영상, 음성, 문자 따위와 같은 다양한 정보 매체를 복합적으로 만든 장치나 소프트웨어의 형태를 말한다. 멀티미디어는 가상현실, 방송, 교육, 의료, 엔터테이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결국 유비쿼터스시대의 멀티미디어라고 한다면 이 둘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으며 현재는 뗄 수 없는 관계라고 볼 수 있다. 멀티미디어의 발달로 인해서 유비쿼터스시대가 만들어진 것이다. 멀티미디어의 발달은 ‘편하고자 하는 목적’에서부터 발달되었겠지만 나는 멀티미디어에 대해서 편리함 이전에 우리의 ‘꿈’에서부터 시작되었고 모두의 ‘꿈’을 연결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네이버 국어사전, ‘멀티미디어’ http://krdic.naver.com/detail.nhn?docid=13226600
네이버 영화 ‘레드플레이어원’ 줄거리 및 사진 https://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36898
네이버 지식백과 ‘유비쿼터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221666&cid=40942&categoryId=32851
네이버 지식백과 ‘CG’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624925&cid=42171&categoryId=42188
네이버 지식백과 ‘VFX’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434978&cid=58460&categoryId=58460
CG의 예 http://blog.bondo.kr/220036568678
지하차도 시뮬레이션 https://dongnam3d.blog.me/220684023935
논문 양식 : http://www.korfin.org/sub04/sub0405.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