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시설 및 전망대 사례분석 자료
- 최초 등록일
- 2018.11.15
- 최종 저작일
- 20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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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전시시설 논문&각론정리
2. 전시시설의 흐름
3. 유사사례 조사
4. 전망대 유사사례 조사
5. 홍보 + 전시시설 계획의 고려사항
본문내용
하이퍼미디어의 주요 기술
홀로그램
-3차원 영상으로 실물과 똑같이 입체적으로 보이는 사진으로 홀로그래피의 원리를 이용
-입체상을 재현하는 간섭 줄무늬를 기록한 매체
VR (Virtual Reality)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환경을 직접 체험하지 않고서도 그 환경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보여주고 조작 가능
-응용분야: 교육,고급프로그래밍,원격조작,원격위성 표면탐사,자료분석,과학적시각화 등
AR (Augmeneted Reality)
-증강현실, 실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
-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음새없이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몰입감과 현실감을 제공
-특징: 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연결한 순조롭고 매끄러운 상호작용을 제공하여 현존감 향상, 메타포를 활용한 실물형 인터페이스를 지원
가상세계와 현실세계간의 부드러운 전환가능
-전시품의 실제적인 조작활동이 수반, 관람자로 하여금 학습경험을 증가, 전시품에 몰입하여 이해력 촉진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