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컴퓨터 그래픽스 기말 미니 프로젝트
- 최초 등록일
- 2018.09.29
- 최종 저작일
- 20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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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017년 컴퓨터 그래픽스 설계 수업에 제출했던 과제들과 기말 프로젝트입니다. 코드와 코드분석이 모두 있고, 분석 및 고찰도 아주 상세하게 써서 수업때 A를 받은 자료들 입니다.
목차
1. 모델링 개요
배경 / 목적 / 기대 효과
2. 모델링 기획
디자인 / 디자인 구현방법 /성능 및 구현 방법
3. 모델링
구현 코드 / 실행 화면 / 자체 평가
4. 모델링 수정
수정 사항 / 수정 코드 / 수정 화면
5. 참고 자료
본문내용
01. 모델링 개요
배경
- 다양한 색의 볼펜과 샤프의 기능이 함께 있는 멀티펜은 컴펙트 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하고 흔한 학용품
- OpenGL에서 배운 내용을 충분히 실현 가능한 모델
목적
-멀티펜의 내부 구조를 확인하여 실제와 내부와 외부를 유사하게 구현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게 함
- 멀티펜의 색을 다양하게 입력 받아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음
기대효과
- 멀티펜의 내부 구조를 쉽게 이해 가능
- 멀티펜을 만들기 전에 원하는 색상을 쉽게 확인 가능
< 중 략 >
02. 모델링 기획
성능 및 구현방법
1. 마우스로 멀티펜을 상하좌우로 돌려볼 수 있음 > 마우스 포인트의 위치에 대한 전역변수, 마우스 클릭을 받는 함수, 마우스 작동 시 움직인 거리를 계산하는 기능을 가진 마우스 함수와 모션함수 등을 이용한다.
2. 멀티펜 몸체의 색과 펜의 색을 각 각 입력 받아 변경할 수 있음 > keyboard(unsigned char key, int x, int y), glutKeyboardFunc (keyboard) (이하 키보드 함수)와 glColor3f, glColorMaterial를 이용한다.
3. ‘z’와 ‘x’를 이용해 카메라 렌즈를 줌 인, 줌 아웃 할 수 있음 > 키보드 함수와 거리를 나타내는 전역변수 d를 이용하여, d를 줄이고 늘임으로써 줌 인과 줌 아웃을 표현한다.
참고 자료
표지와 그림 1, 2의 멀티펜 사진http://www.zebraservice.jp/products/list.php?category_id=130
가죽.bmp https://www.istockphoto.com/ie/photo/seamless-white-leather-back ground-gm182676461-12328642
스프링.bmp http://blog.hani.co.kr/wisdomlove/68322
wav 음성 파일들https://www.soundsnap.com/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12151560_박주연.cpp
GLAUX.h
pen_TTok.wav
sharp_TTok.wav
write.wav
가죽.bmp
용수철.bmp
제안서.pptx
중간보고서.pptx
최종보고서.pp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