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컴퓨터그래픽스
- 최초 등록일
- 2017.06.16
- 최종 저작일
- 20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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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그래픽스 워크북
이병래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년 1월 25일 1개정판
서평입니다
목차
1. 수학
2. 실패 사례
3. 결론
본문내용
1. 수학
1.1. 기하
컴퓨터 그래픽을 억지로 공부해야 하게 되었다.
재미있게 해 보자 했는데 일단 '기하'학이 문제였다. 기하라는 말을 들으면 과거 도형의 방정식이 떠올랐다. 안 좋은 기억을 리콜(recall)하게 되었다.
이 책을 보니 맞닿아 있는 원뿔 두 개를 어떻게 커팅하느냐에 따라 곡선이 나왔다. 신기한 광경이었다. ‘기하’란 우리가 사는 공간 자체다. 이 공간을 측정하는 게 포인트다. 옛날처럼 수학을 외워버리지 않고 추상화하는 스킬을 배우게 되어 다행이었다.
1.2. 개념
수학은 공식보다 개념 잡는 게 훨씬 중요하다.
한데 그 오랜 학창시절 동안 난 왜 계산만 해 왔던 것일까? 기초, 개념 설명 이런 건 그냥 띄어넘겨 버리고 오로지 계산만 해 왔다. 공식 외우고 빨리 풀고, 어떻게 하면 더 빨리 풀 수 있을까, 고민했다. 덕분에 수학점수는 바닥이었고 그 바닥을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몰랐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