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제안

티에이치지식거래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4.06.18
최종 저작일
2014.06
41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6,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제안보고서] 처음처럼 시장점유율 확대위한 마케팅전략 제안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과제 (브랜드이미지 개선전략을 중심으로) 보고서입니다.

목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처럼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세요 ^-^

목차

Ⅰ. ‘처음처럼’의 기업환경 분석
1.1 미시환경분석
1) 자사분석 – ‘처음처럼’
2) 소비자분석
3) 경쟁사분석
4) 공급자분석
5) 중간상
6) 공중관계
1.2 거시환경분석

Ⅱ. 처음처럼의 증상 파악 및 문제정의
2.1 주류시장에서 ‘처음처럼’의 증상파악
2.2 문제정의
2.2.1 ‘처음처럼’의 브랜드 이미지

Ⅲ. 처음처럼의 기업분석
3.1 처음처럼 SWOT분석
3.2 GE Matrix 분석

Ⅳ. 처음처럼 마케팅 목표 및 전략 계획
4.1 ‘처음처럼’의 마케팅 목표
4.2 마케팅 전략 계획
4.2.1 STP분석
4.2.2 포지셔닝 맵
4.2.3 제품/시장 확장 그리드

Ⅴ. 새로운 마케팅4P전략제안
5.1 Price
5.2 Product
5.3 Promotion
5.4 Place

Ⅵ. 결론
6.1 마케팅전략평가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미시환경은 조직 내부와 외부에서 마케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경쟁자, 중간상인, 소비자 및 주주, 시민단체, 채권자 등과 같이 기업과 이해관계가 있는 모든 집단이 속한다. CITATION Phi13 \l 1042  (Philip KotlerGary, 2013) 미시환경에 속하는 대표적인 이해관계 집단으로는 기업, 소비자, 경쟁사,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가 있다.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의 경우 기업의 내부 자료를 참고하기 어렵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하고 기업, 소비자, 경쟁사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미시환경을 분석하고자 한다.
1) 자사분석 ? ‘처음처럼’
제품의 인지율이 70%임에도 불구하고 ‘산’ 소주시장의 한계를 타파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처음처럼’을 출시하였다. ‘처음처럼’의 출시로 ‘참이슬’의 Loyal 소비층이 8.7%감소하였고 비호감층이 3.8% 증가함으로 ‘처음처럼’에 대한 소비자 Needs가 증가하게 되었다.  CITATION 이주연07 \l 1042 (이주연, 2007)
‘처음처럼’은 경쟁사 제품인 ‘참이슬’과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제시하였고 소비자들이 좋은 소주를 비교할 수 있도록 소주의 품질 기준을 제시하였다. 20~30대 젊은 층을 주소비층으로 설정하여 Volume을 확보하고자 했다. 국내 최초 100% 알칼리 환원수로 만든 소주라는 점을 앞세워 브랜드 가치를 개발하였다.
감성적인 여성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기존 주류들의 세 글자 명사 네이밍과 달리 네 글자의 부사형으로 차별화 된 네이밍을 선보였으며 캘리그래피 로고의 글씨체를 통해 젊은 소주의 이미지로 포지셔닝하였다. ‘처음처럼’의 단어가 주는 의미가 ‘처음처럼’ 브랜드의 설득력을 높여 불특정 다수에게 공감을 얻었다.

참고 자료

Philip KotlerArmstrongGary. (2013). 「Marketing : An Introduction(11판) 한국어판.」 경문사.
남연희. (2012). 하이트진로, 소주 출고가격 8.19% 인상. 「」.
「롯데 사업계획.」 (2013). 롯데.에서 검색됨
류기목. (2011). 「2011년 주류 소비 행태 조사.」 한국주류산업협회.
박흥수이동진김동훈,.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처음처럼.
윤경숙기자. (2013). ‘처음처럼’ 출시 7주년 ..올해 2월 현재 18% 점유. 「‘처음처럼’ 출시 7주년 ..올해 2월 현재 18% 점유」.
이소은기자. (2013). 롯데주류, 「올해 ‘처음처럼’ 점유율 17% 목표」. 「중앙일보」.
이수곤. (2010). 소주‘처음처럼’대박 열쇠는 통계. 「헤럴드경제」.
이주연. (2007).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캘리그래피 로고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주브랜드 처음처럼 과 참이슬fresh 를 중심으로. 「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논문집」 (페이지: 97113).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이지석기자. (2013). 롯데주류, 중국시장 공략 본격 시동 . 「롯데주류, 중국시장 공략 본격 시동 」.
주류저널 편집국. (2012.02.). 2011년 주류 소비행태 조사. 「주류저널」.
최진욱기자. (2012). 참이슬이어 처음처럼도 가격 인상. 「참이슬이어 처음처럼도 가격 인상」.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티에이치지식거래
판매자 유형Diamond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제안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