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d
- 최초 등록일
- 2013.12.05
- 최종 저작일
- 20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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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모바일게임
1-1. 모바일 게임시장
1) 모바일 게임산업의 부상
2) 국내 산업계 동향
3) 멀티플레이 게임
1-2. 콘텐츠 서비스
1) 콘텐츠·서비스 결합의 배경
2) iPhone 이전과 이후
3) 콘텐츠·서비스 결합의 주요 사례
4) 콘텐츠·서비스 결합 사례의 계층별 특징
5) SNS 지원
6) 모바일게임의 생태계 확장과 용도 확대
1-3. 게임 엔진
1) 스마트폰의 게임엔진
2) 네트워크 엔진
3) 게임 엔진의 방향
4) 해외 게임 엔진
5) 국내 게임 엔진
본문내용
1. 모바일게임
1-1. 모바일 게임시장
1) 모바일 게임산업의 부상
모바일게임(mobile game)이 부흥기를 구가하고 있다. 고사양 단말의 보급 확대와 고속 통신망의 확산을 배경으로 이용자 수와 시장 규모가 나란히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모바일 플랫폼을 중소 개발사의 틈새시장쯤으로 여기던 게임업계 내부 시각에도 변화가 뚜렷하다. EA, Ubisoft, Konami 등 다수의 메이저 업체가 이미 어떤 식으로든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 신생 개발사들과의 경쟁 혹은 협업에 돌입한 상태다.
원래 모바일게임이란 휴대전화에서 구동되는 게임을 지칭하는 용어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휴대전화와 기타 미디어 단말이 서로 같은 운영체제를 공유하는 사례가 늘면서 기기 종류에 따른 구분은 갈수록 희미해지고 있다. 단적으로 iPhone에 맞춰 개발된 게임 대다수는 iPad에서도 무난히 돌아간다. 이런 상황에서 굳이 휴대전화만을 모바일게임 플랫폼으로 한정하는 것은 넌센스다.
<중 략>
프라우드넷이 출시된 지 3년 정도 되었는데, 이미 40개 이상의 게임 프로젝트에서 프라우드넷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관심은 안정적인 게임 서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지금까지 얼마나 컸는지를 보여주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 프라우드넷은 다이나믹한 게임을 요구하는 서버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을 해나갈 것이며, 게임 개발업체들은 이런 신뢰할 수 있는 게임서버 엔진을 통해서, 더 재미있고 역동적인 온라인게임을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제 프라우드넷은 우리나라를 넘어서, 해외로 뻗어나갈 준비를 하고 있으며, 국내 온라인게임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해외에서도 충분히 성공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