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문화경제] 난타의 윈도우효과

*준*
최초 등록일
2003.05.08
최종 저작일
2003.05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난타』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기 위해 먼저 문화상품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기본 전제조건인 문화산업의 구조와 특성을 파악하고, 문화상품 마케팅에 적용 가능한 마케팅이론을 살펴보고 이러한 마케팅 개념과 이론이 문화산업과 문화상품에 어떻게 적용되고 응용될 수 있는지 연구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연구의 틀을 기반으로 『난타』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하였다.
『난타』의 마케팅전략 분석을 통해 다른 문화상품의 마케팅전략 수립에도 적용 및 응용 가능한 사항을 네 가지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제품으로 승부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제 문화산업에 있어서 ‘국내시장’이라는 말은 큰 의미가 없다. 궁극적으로 디지털이라는 틀 안에서 전자상거래로 문화상품이 유통되기 때문에 다른 물류시장과 마찬가지로 문화산업도 ‘로컬(local)시장’의 존재가 희미해지고 오로지 하나의 '글로벌시장'이 존재하게 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제작 측면에서 특수성과 보편성을 갖춘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철저한 품질관리로 제품의 질을 최고로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왜냐하면 제품이 기본적으로 갖추어할 것은 품질이고, 품질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협의 대상이 될 수 없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문화경제] 난타의 윈도우효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