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DS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닌텐도DS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닌텐도DS 성공법칙과 향후전략
티에이치지식거래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닌텐도DS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닌텐도DS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닌텐도DS 성공법칙과 향후전략 PPT 발표자료입니다.목차
1. 서론1) 사례연구 개요
2) 회사 소개&연혁
3) 제품 개요
2. 본론
1) 환경 분석
2) 닌텐도DS 4P 전략
3) 닌텐도DS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마케팅 사례
3. 결론
- 닌텐도DS 개발 전/후 비교
- 정리
1) 결과
2) 성공법칙
3) 향후 전략
본문내용
야마우치 히로시(현 닌텐도 주식호사 최고 상담역)의 증조부인야마우치 후사지로 교토시에서 화투 제조 개시
주식회사 마루후쿠(현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
광전자공학을 응용한 광선총을 개발하고 판매 개시
아케이드 게임기의 개발, 판매 개시, 미국과 유럽으로 수출 개시
휴대용 액정 게임에 디지털시계가 융합된
‘게임&워치’를 개발, 판매 개시
미국 뉴욕 주에 현지법인 Nintendo of America Inc. 설립
액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휴대용 게임기인
‘게임보이’ 개발, 판매 개시
<중 략>
닌텐도DS의 성공에 힘입어 2005년 판매량 대비(11,029,677개) 200% 늘어난 26,162,802개를 기록해 2005년에 이어 1위를 기록
소프트웨어 별 연간매출 순위 TOP10에서도 닌텐도는 <마리오> <포켓몬> 등을
포함해 총 7개의 게임을 랭크
2006년 닌텐도 Wii를 발매하고 난 뒤 더욱 탄력을 받아 성장
그 결과 07-08년 비디오게임 분야 순이익 분야에서 1위를 하게 되는데
이 수치는 2위인 SONY와 MS를 합해야 겨우 상대 할 수 있는 수준
참고 자료
한국 닌텐도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r일본 닌텐도 폼페이지 http://www.nintendo.co.jp
http://hawkwind.egloos.com/965100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9&dirId=9020101&docId=706830&qb=MjAwNCDsnbzrs7gg6rKM7J6E7Iuc7J6l&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1&pid=RTqpBU5Y7vCssbJAbrlssssssuZ-068312&sid=UWqpZHJvLDoAAEgtMgI
http://blog.naver.com/a1231724?Redirect=Log&logNo=120016342550
닌텐도 ds본체 소유자-분포<출처 : 2008 ‘Wii 런칭 컨퍼런스>
http://cafe.daum.net/marketing2010summer/EO2D/35?docid=1LE5wEO2D3520100629220353
http://blog.naver.com/idcrew123?Redirect=Log&logNo=60186639541
http://keywui.chosun.com/contents/section.view.keywui?mvSeqnum=61026&cateCategoryId=105&cateSubCategoryId=105
http://www.mgoon.com/view.htm?id=1219596
http://ko.wikipedia.org/wiki/%EB%A7%A4%EC%9D%BC%EB%A7%A4%EC%9D%BC_DS_%EB%91%90%EB%87%8C_%ED%8A%B8%EB%A0%88%EC%9D%B4%EB%8B%9D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tail/read?articleId=176250&bbsId=G003
http://www.nintendo.co.kr/Wii/Wii_launching/launching02_02.php
http://www.nintendo.co.kr/DS/launching/launching_01.php
http://ko.wikipedia.org/wiki/%EB%93%A3%EA%B3%A0_%EC%93%B0%EA%B3%A0_%EC%B9%9C%ED%95%B4%EC%A7%80%EB%8A%94_DS_%EC%98%81%EC%96%B4_%EC%82%BC%EB%A7%A4%EA%B2%BD
http://www.ebuzz.co.kr/news/issue/2185921_1888.html
http://game.donga.com/27778/
http://blog.naver.com/gbajjang?Redirect=Log&logNo=11000702537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1&aid=0000051380
http://news.search.naver.com/search.naver?ie=utf8&where=news&query=%EB%8B%8C%ED%85%90%EB%8F%84DS&sm=tab_pge&sort=2&photo=0&field=0&reporter_article=&pd=3&ds=2004.12.01&de=2005.12.31&sim=0&docid=&nso=so:r,p:from20041201to20051231,a:all&mynews=0&office_input=0&start=1&refresh_start=0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GWOMAL020M.html?BBS_ID=10&MENU_CD=M10103&UPPER_MENU_CD=M10102&MENU_STEP=3&ARTICLE_ID=2079424 (코트라 해외시장정보)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tail/read?articleId=118413&bbsId=G003
http://ssb0729.blog.me/30010991031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tail/read?articleId=94485&bbsId=G003
http://www.kisdi.re.kr/imagedata/pdf/10/1020070506.pdf
(일본 콘솔게임 시장동향, 정보통신산업실 유선실, 2006)
http://www.reportshop.co.kr/dview/372117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76034&category=102
http://naruter.blogspot.kr/2007/02/wii-ps3-xbox%EB%93%B1%EC%9D%98-%EC%A0%84%EC%84%B8%EA%B3%84-%EB%A7%A4%EC%B6%9C%EC%9D%84-%EB%B3%BC%EC%88%98-%EC%9E%88%EB%8A%94-videogame.html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216007&g_menu=020600
http://www.segye.com/Articles/News/International/Article.asp?aid=20060725000246&ctg1=04&ctg2=&subctg1=04&subctg2=&cid=0101040400000&dataid=200607252125000454
닌텐도의 비밀 / 데이비드 셰프 / 이레미디어
닌텐도처럼 창조한다는 것 / 김정남 / 북섬
닌텐도 “놀라움을 낳는 방정식”/ 이노우에 오사무 / 씨실과 날실
닌텐도 이야기 / 김영한 / 한국경제신문
닌텐도 성공의 비밀 '수평사고' 교육법 / 이영래 / 여성동아 2009년 3월호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시사점 / 정석희 / KIET 산업경제 2009년 5월
비디오 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과 시사점 / 유현선 / KIET 산업경경제 2008년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