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위잇 도시락 이벤트

[유통][공연예술][문화상품][특허제품][음악유통][게임][화장품][농산물]공연예술유통, 문화상품유통, 특허제품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 게임유통, 화장품유통, 농산물유통 분석

*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7.18
최종 저작일
2013.07
1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공연예술유통
1. 공공부문-예술경영의 부재
1) 대부분의 공공극장들의 자체 기획공연횟수가 극히 미미하다
2) 처음부터 민간운영자들이 참여해온 예술의전당 평균 가동률이 80%가 넘는데 비하여 지방정부가 운영하는 문화예술회관의 평균 가동률은 절반이 조금넘는 44%선에 불과하다
3) 같은 서울지역이라 하더라도 민간이 운영하는 것이나 다름없는 예술의 전당과 국가조직이 운영하는 국립극장은 기획공연 수, 가동률에서 현저한 차이가 난다
4) 예술의전당 전체공연의 77%이상과 전국문예회관 총 공연수의 86%이상을 대관공연으로 채우고 있다
2. 민간부문-불공정한 게임

Ⅱ. 문화상품유통
1. 국가간 문화상품 유통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방식
2. 시스템을 이해하는 기본적인 요인
1) 한 시스템에서 국가 간의 문화적 소비는 정치적 그리고 경제적 관계가 배태
2) 시스템의 구분
3) 관계의 유형에 따른 국가 간의 군집
4) 지역적 문화 소비 네트워크
3. 국가간의 문화적 네트워크가 다른 경제, 사회적 시스템과 유사한 작동원리를 갖고 있는 지 아닌 지를 파악하는 것은 유용한 이론적, 방법론적 시도로 평가받을 수 있다
4. 체계 이론적 접근방식을 국가간 커뮤니케이션 유통에 적용
5. 무역 블록 내의 커뮤니케이션 유통 과정을 분석한 Fuentes-Bautista(2000)의 연구

Ⅲ. 특허제품유통
1. 우수특허제품 큰마당 개최
2. 대한민국특허기술대전 개최

Ⅳ. 음악유통(음반유통)
1. 도협소속 이외의 도매상에게는 상품을 공급하지 말것
2. 제작사에서 공급한 상품에 대한 세무자료를 가능한 한 받지 않을려고 노력
3. 도매상은 제작사에 상품 대금을 지불하면서 10%-20%까지 음성적인 가격인하를 요구

Ⅴ. 게임유통
1. 국내 게임산업의 유통에 나타난 문제점
1) 국내 게임산업의 유통체계는 유통경로구조 자체가 건전치 못하고 경로 구성원 자체가 제 몫을 못하고 있다
2) 국내업체가 영세하여 각 유통경로의 구성원들이 전문성을 갖고 있지 못하다
3) 게임산업을 지탱하여 줄 각종제도가 규제위주로 되어 있어 기업이 성장하는 데 많은 제약을 준다
4) 업계 자체가 수요를 창출하거나 유통체계의 개선을 위한 노력이 부족하다
2. 개발(제작), 판매 그리고 유통개선
1) 체계적인 장치 마련
2) 총체적 지원할 센터 설치 필요

Ⅵ. 화장품유통

Ⅶ. 농산물유통

본문내용

1. 공공부문-예술경영의 부재
우선 공공부문 즉, 국공립극장의 실태를 보자. 편의상 통계자료를 예술의 전당, 광역시 이상 5개 극장, 도청소재지 5개 극장, 시군지역 5개 극장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발견하게 된다(국립극장과 문예회관은 자료의 미비로 대극장 통계만 참조하기로 한다).
1) 대부분의 공공극장들의 자체 기획공연횟수가 극히 미미하다
이런 현상은 다른 통계와 마찬가지로 도청소재지, 시군소재지에서는 더욱 심하다(순천과 구미문예회관은 상대적으로 기획공연수가 많은데 이는 그 지역 자치단체의 지원과 극장운영자의 적극성에서 나온 결과이다).

<중 략>

미국의 영화들이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지배적으로 소비되는 반면에 다른 유럽 국가의 영화는 서로의 국가에서 그렇게 많이 유통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유럽 국가들에서 생산된 영화의 80% 정도가 자국 시장에서만 소비되는 특성을 보인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유럽 지역에서는 극영화의 배급과정에서 언어와 문화적 근접성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영어와 불어, 독일어 등과 같은 규모가 큰 언어집단에서 언어 차이가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네덜란드어나 이탈리어 등과 같은 소규모 언어집단에는 그리 큰 의미를 갖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 략>

이렇게 두 개의 유통채널을 이용하여 런칭을 하다보니 제품개념을 정립하는 일이 상당히 어려운 문제였다. 코리아나화장품이 신규회사이므로 광고비나 판촉비가 확보되어 있는 상황도 아니었기 때문에 두개의 유통채널을 하나의 제품개념으로 정립하기로 하였다.
Ⅶ. 농산물유통
농산물 유통이란 그것이 생산되고 상품화되어 각기의 유통경로에 따라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의미한다. 원격지유통은 농촌 원격지간 교역, 농어촌간 교역 및 도농간 교역으로 유형화하여 살펴볼 것이다. 농산물 상품생산의 구조를 다룬 것은 그것이 농민이나 지주에 의한 판매에 직결될 뿐만 아니라 유통구조를 규정하는 면을 가지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김관식(2009) / 특허제품의 변경에 따른 사용과 특허권 침해, 한남대학교
박한식(1989) / 문화상품의 국제유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박혜령 외 1명(2007) / 인터넷 음악 유통과 한국 음악 시장의 변화, 계명대학교산업경영연구소
이재학 외 1명(2010) / 한국 온라인게임 유통의 문제점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방안, 한국유통학회
이정미(2007) / 한국 화장품 유통 구조의 특징과 문제점, 한국유통과학회
이용관(2000) / 공연예술의 유통·소비부문 지원확대의 필요성과 그 방식,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유통][공연예술][문화상품][특허제품][음악유통][게임][화장품][농산물]공연예술유통, 문화상품유통, 특허제품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 게임유통, 화장품유통, 농산물유통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