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프트 웨어 산업의 현황
- 최초 등록일
- 2013.04.17
- 최종 저작일
- 20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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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요즈음 길거리를 걷다보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신의 휴대 전화를 가지고 무언가를 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예전에는 통화나 문자를 하는 것 정도로만 기억되던 이 휴대 전화가 이젠 기존의 기능을 넘어서서 게임, 영화감상, 음악 감상은 물론이고, 심지어 인터넷 서핑, 혹은 그 이상의 것을 즐길 수 있는 하나의 기기가 되었다. 휴대 전화의 주 기능이었던 아니 전부라고 할 수도 있었던, 통화기능은 이제 하나의 콘텐츠로 전락해버려서 ‘전화’ 혹은 ‘폰’이라는 말이 어색할 정도이다. 이러한 현상의 배경에는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발전이라는 배경이 있었다. 그렇다면 모바일 소프트웨어라는 것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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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두 번째 위협적 요소는 바이러스 문제이다. 윈도우즈 기반의 컴퓨터에서 나타나고 있는 수많은 바이러스에 비하여 모바일 폰에서 나타나는 바이러스가 비록 소수이기는하지만, 그 사용기간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향후 사용자에게 미칠 잠재력은 이를 인지하지 못하는 사용자들의 인식문제와 더불어 심각한 수준으로 예상된다. 현재 모바일 플랫폼에서 나타나고 있는 대부분의 위협들이 심바이언이라는 플랫폼을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윈도우즈 기반의 모바일 위협들 또한 감지되기 시작하고 있고, 아이폰에서도 트로이 목마 형태로 아이폰에서의 보안위협이 감지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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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급한 바와 같이 삼성전자에서 바다OS를 개발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 뚜렷한 바다OS만의 장점이 드러나지 않은 상황이라 성공여부는 미지수이다. 이에 삼성은 좀더 열린 마인드로 개발자들을 적극 수용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의 채널을 열어감으로써 성공을 위한 발걸음을 한발자국 더 내딛어야 할 것이다.
이상으로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소프트웨어의 현황 및 문제점 그리고 국내 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해외의 기업에 비해서 국내기업이 하드웨어 중심적이고 아직 모바일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약세를 보이고 있는 게 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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