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과제2 클래스라이브러리와 클래스
- 최초 등록일
- 2012.12.29
- 최종 저작일
- 2012.12
- 1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5,000원
소개글
GIS프로그래밍 A+받은 과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Lab2 : 클래스라이브러리와 클래스
□ 학습목표
-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위해서 알아야 할 클래스의 개념과 구현방법
- 또한 클래스내의 메소드와 프로퍼티에 대하여 이해
- 클래스라이브러리를 생성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
- 배열의 초기화와 이해
□ 과제내용
1. 임의의 값 (정수 또는 실수)을 5개 입력받아 평균과 분산을 계산 하는 클래스라이브러리를 생성한다.
2. 이 때 클래스의 이름은 Statistics로 설정하고 평균과 분산을 계산 하기 위한 메소드는 각각 Mean과 Variance로 한다. 또한 입력값 을 할당하기 위한 프로퍼티의 명칭은 Data로 한다.
3. 새로운 프로젝트(Calculate)를 생성한 후 1과 2를 통해서 생성한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참조와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한다.
<중 략>
v = t2.Variance();
-> v는 실수값 double형이고 분산값을 구하는 식인 Statistics 클래스의
Variance() 함수값을 가져옵니다.
textBox7.Text = v.ToString();
}
-> v값을 문자형으로 변환해 오른쪽에 있는 TextBox인 textBox7에다가 출력 합 니다.
- 위 그림은 분산값구하기 버튼을 눌렀을 때 오른쪽 TextBox에 분산값이 출력되 게 하는 부분입니다.
5개의 값을 넣어 평균값과 분산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걸 완성 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우리가 5개의 정수 또는 실수값을 넣었을 때 평균값과 분산값이 잘 나오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F5키를 눌러 실행을 시킵니다.
textBox1, textBox2, textBox3, textBox4, textBox5 에 각각 값을 넣고 평균값구하기와 분산값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 평균값과 분산값이 잘 나옵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