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젝트 [cpp] 오델로 게임
- 최초 등록일
- 2012.09.21
- 최종 저작일
- 2011.06
- 17페이지/ 압축파일
- 가격 1,500원
소개글
▶ 오델로란?
색이 같은 블록 사이에 다른 색의 돌이 있을 경우
색을 바꾸는 게임
처음에 판 가운데에 사각형으로 엇갈리게 배치된 돌 4개를 놓고 시작한다.
돌은 반드시 상대방 돌을 양쪽에서 포위하여 잡을 수 있는 곳에 놓아야 한다.
게임이 끝나는 조건
64개의 돌 모두가 판에 가득 찬 경우 (가장 일반적)
어느 한 쪽이 돌을 모두 따 낸 경우
한 차례에 양 쪽 모두 서로 차례를 넘겨야 하는 경우
게임이 끝났을 때 돌이 많이 있는 플레이어가 승자가 된다.
▶ 요구사항
반드시 CLASS를 이용하여 작성
2인용 게임으로 구현. 흰색, 검정색으로 돌 색상 변경(○,●)
바둑판 형식의 맵을 화면에 띄우고 음영표시로 현재 위치를 사용자에게 알림
맵의 크기는 가로 세로 각각 돌을 8~10개 놓을 정도
키보드의 방향키로 커서를 조정, 스페이스바로 돌을 입력
돌을 한번 놓을 때마다 가로, 세로, 대각선방향의 돌을 계산하여 둘러쌌을 경우 상대방 돌을 내 돌로 변경
맵이 돌로 꽉 찼을 경우 돌의 개수를 파악하여 승패를 판정
화면 한 쪽에 현재 사용자의 돌의 개수를 표시
랭킹시스템 txt 파일 입출력으로 구현. 랭킹은 이름, 이긴 게임 수 등 상위 순으로 txt 파일과 화면에 나타나야 함
컴파일 실행환경
Microsoft Visual C++ 6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객체지향 오델로/
객체지향 오델로/board.h
객체지향 오델로/Debug/
객체지향 오델로/Debug/BuildLog.htm
객체지향 오델로/Debug/main.obj
객체지향 오델로/Debug/mt.dep
객체지향 오델로/Debug/ranking.txt
객체지향 오델로/Debug/vc90.idb
객체지향 오델로/Debug/vc90.pdb
객체지향 오델로/Debug/객체플젝(클래스2).exe.embed.manifest
객체지향 오델로/Debug/객체플젝(클래스2).exe.embed.manifest.res
객체지향 오델로/Debug/객체플젝(클래스2).exe.intermediate.manifest
객체지향 오델로/main.cpp
객체지향 오델로/ranking.txt
객체지향 오델로/객체플젝(클래스2).vcproj
객체지향 오델로/객체플젝(클래스2).vcproj.DGU-10281346.USER.user
객체지향 오델로/오델로 발표자료.pptx
객체지향 오델로/오델로.png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