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Fortune500대 기업 연구 (VF Corporation)

*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5.05
최종 저작일
2012.05
10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국제경영 과목에서 작성한 2011년 Fortune 5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중의 하나인 VF Corporation에 대한 연구입니다. 월마트나 GM, TOYOTA, NIKE 등 유명한 기업말고 잘알려지지 않은 기업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목차

1.VF에 대한 소개
2.주요 제품 카테고리 및 브랜드
3.VF의 경쟁전략 및 사례 연구
4.해외진출지역과 운영방식
5.기업의 사회적∙환경적 책임
6.유사 기업 및 경쟁 기업
7.기회와 도전과제
8.참고 문헌

본문내용

□1VF에 대한 소개
○1VF에 대한 요약
VF는 2011년 Fortune 500대 기업 중에서 310위에 선정된 세계적으로 거대한 의류 업체이다. 연간 9조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해내는 국제적인 기업으로서 30개 이상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 52,000개 이상의 연관된 직장이 세계적으로 뻗어있다. 각각의 브랜드(The North Face, Vans, Jan Sport, Kipling Europe, Reef, Lucy, Timberland 등)는 50년 이상의 전통을 갖고 있으며, VF는 이러한 다양한 브랜드들을 통합하여 설립되었다.
현재 VF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은 수익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아웃도어와 활동성∙스포츠 브랜드이며, VF는 새로운 시장과 다양한 제품 범주의 확장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비즈니스 모델
VF의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성공의 비결 중 하나이다. 각각의 브랜드들은 고유의 스타일과 문화를 통합한 것이며, 이 구조는 각 브랜드의 리더들에 의해 보다 깊이 있는 관리와 더불어 통합된 VF브랜드를 통해 기업의 크기, 시장의 규모 및 글로벌 전문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VF는 활동성에 초점을 둔 세계적이고 지역적인 기업이다. VF는 두 가지로 전략을 구분하고 있다.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The North Face, Vans, 7 For All Mankind, Napapijri, Kipling, Timberland와 같은 브랜드를 자연스러운 성장과 그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상품 목록에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것이다. 동시에 Wrangler, Lee, Red Kap과 같이 강력하고 기반이 확고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것이다.
VF는 국제화에 힘쓰고 있는데 이를 위하여, 세계 시장에서 40%의 수익을 목표로 유럽, 중국, 인도, 브라질, 멕시코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VF는 유럽과 아시아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에서 설립된 지역본부를 발판으로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으며, 2010년, 전체수익 중 이 시장에서의 수익이 30% 차지하게 되었으며, 장기적인 목표인 40%를 돌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VF는 소매업자들에게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전자상거래와 브랜드화 된 소매업자로부터 22%의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웹사이트와 통신 서비스를 통한 소매업자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VF는 1,000개가 넘는 소매업자들과 기업 간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동등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VF는 브랜드 소매업자가 중요한 전략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VF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브랜드 관련 커뮤니케이션과 문화를 소매업자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전자상거래에 대한 능력을 확장하고 있고 상품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VF는 혁신을 이끄는 기업이다. VF는 혁신을 ‘가치 있는 어떤 것을 새롭게 창조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 정의가 높은 매출과 유기적인 성장을 이끌 수 있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VF는 삶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경영성과에서 나타나는 중요한 부분은 VF가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과 발전 기회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이다. VF가 미래에 기대할 수 있는 또 다른 면은 바로 투자이기 때문이다. 이 것이 바로 VF의 구성원들에게 재능 및 역량향상을 제공할 것이다.
VF는 소비자와의 상생을 추구한다. VF는 연속적이고 진정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에 헌신적이며, 소비자들 또한 범세계적 규모의 기업인 VF가 소비자에 대한 지식과 브랜드들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풍부하다고 생각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 그리고 VF만의 코디네이션 프로그램과 다양한 사회적 지원사업은 소비자들의 미래를 경영하는 것이라고 자부하고 있다. VF는 소비자들의 수요로부터 얻어진 깊은 통찰력과 다양한 전략을 통해, 앞으로 꾸준하게 성공적인 기업으로 어떻게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인지 고민하고 있다.
이처럼 VF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의 브랜드를 창조하고 국제적이면서도 지역적인 활동성, 커뮤니케이션 정도, 혁신선도, 소비자와의 상생의 모토를 갖고 있는 기업으로서, Regiocentric 에서 Geocentric 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Fortune 500: money.cnn.com/magazines/fortune/fortune500/2011/index.html
VF Corporation: www.vfc.com
Naver 지식백과: terms.naver.com
*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Fortune500대 기업 연구 (VF Corporation)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