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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미디어]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저작도구인 Processing의 활용법 및 소스코드 - 1

*재*
최초 등록일
2012.03.07
최종 저작일
2011.10
6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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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자바기반의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저작 프로그램인 Processing의 기본개념과 각 챕터별 소스코드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각 소스를 실행할 경우 보여지는 이미지를 함께 첨부하여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Processing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

2. Shape 1 : Coordinates, Primitives

3. Data 1 : Variables

4. Math 1 : Arithmetic, Functions

5. Control 1 : Decisions

6. Control 2 : Repetition

7. Shape 2 : Vertices

8. Math 2 : Curves

9. Color 1 : Color by Numbers

10. Image 1 : Display, Tint

11. Data 2 : Text

12. Data 3 : Conversion, Objects

13. Typography 1 : Display

14. Math 3 : Trigonometry

15. Math 4 : Random

16. Transform 1 : Translate, Matrices

17. Transform 2 : Rotate, Scale

18. Structure 2 : Continuous

본문내용

Processing에서 사용자는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공간을 설정 할 수 있다. 이때 size(width, height) 함수를 이용한다. width는 생성할 공간의 가로길이, height는 세로길이를 의미한다.size(200,200); // 200 X 200의 window를 생성생성된 공간은 좌표계를 지닌다. processing의 좌표계는 기본적으로 왼쪽 위를 시작점으로 한다. 위의 설명해서 생성한 200 x 200의 window에서 왼쪽 맨 위의 좌표는 (0,0)이고 오른쪽 맨 아래의 좌표는 (199,199)가 된다.앞으로 이 좌표는 공간에 그려질 객체의 위치나 크기를 결정할 때 사용된다.Primitive shapes위에서 설명한 좌표를 활용해서 점, 선, 면 등 다양한 객체를 쉽게 생성할 수 있다. point(x, y) // 좌표 x,y에 점을 생성한다.line(x1, y1, x2, y2) //  좌표 x1, y1 에서 좌표 x2, y2 까지 선을 그린다.triangle(x1, y1, x2, y2, x3, y3) // 3점을 연결해서 삼각형을 그린다. quad(x1, y1, x2, y2, x3, y3, x4, y4) // 4점을 연결해서 사각형을 그린다. bezier(x1, y1, cx1, cy1, cx2, cy2, x2, y2) // cx1, cy1과 cx2, cy2를 controller로 사용해서 x1,y1 과 x2, y2를 연결하는 베지어 곡선을 그린다.좌표와 다른 속성을 함께 사용해서 객체를 그리는 함수도 존재한다.rect(x, y, width, height) // x, y을  기점으로 가로 길이가 width 세로길이가 height인 직사각형을 그린다. 여기서 x1, y1은 직사각형을 왼쪽 맨위 점을 의미한다. ellipse(x, y, width, height) // x, y를 원점으로 가로길이가 width 세로길이가 height인 타원을 그린다. Drawing orderwindow에 그려진 객체가 겹칠경우 프로그램에서 나중에 선언 될수록 앞에서 보인다. (overwrite 의 개념)rect(15, 15, 50, 50); // Bottomellipse(60, 60, 55, 55); // Top사각형 위에 원이 그려진다.ellipse(60, 60, 55, 55); // Bottomrect(15, 15, 50, 50); // TOP원 위에 사각형이 그려진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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