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Soft의 e-business성공 전략
- 최초 등록일
- 2011.12.03
- 최종 저작일
- 20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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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자료는 엔씨소프트(NC Soft)사의 e-business 성공 전략에 대해 정리한 자료로, 디지털 콘텐츠의 개념과 분류를 비롯하여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성공모델로 엔씨소프트사의 성공사례를 상세하게 분석한 자료임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디지털 콘텐츠 개념과 구성
2. 디지털 콘텐츠 분류
3.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이해
4. 게임산업 비즈니스모델 NC Soft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늘날 미디어 영역에서는 일반적인 변화를 넘어서는 컨버전스 혁명이 진행중이다. 디지털 지상파방송, 디지털 위성방송, 디지털 케이블TV, 위성DMB, 지상파DMB, IPTV 등 이름만으로는 쉽게 구별하기 어려운 뉴미디어들이 지속적으로 상용화 되고 있다.
해마다 전세계에서 개발되는 기술의 80%가 미디어 관련기술이라 한다. 이같은 미디어 환경의 지각변동은 미디어 조직이나 생산과정, 미디어 생산자, 메시지, 수용자에 이르기 까지 광범위한 변화를 동반한다. 매체간 상호결합과 프로그램, 콘텐츠융합이 촉진되면서 신문과 방송, 방송과 통신의 경계도 사라지고 있다. 하나의 콘텐츠가 다양한 창구의 채널을 통해 수용자에게 전달되는 ‘원소스 멀티유즈(OSMU)` 신문이 TV나 라디오, 인터넷, 휴대전화 등 다른 전자미디어와 결합하는 ’크로스 미디어 (Cross Media)` 현상도 확대되고 있다.
디지털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보급확산은 미디어간 융합과 영역파괴에 의한 ‘미디어 스크램블 현상’을 가속화 시키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매스미디어의 중심에서 치열한 환경속의 생존을 위한 사업적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 처지에 직면 해 있다. 즉, 개별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전통적인 대량생산 시스템을 접목하는 이 른바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mass-customization)을 수용해야 하며 이는 IT와 디지 털에 의한 콘텐츠의 생산, 저장, 가공, 배포기술이 발전함으로써 가능해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