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스코어 레포트
- 최초 등록일
- 2011.08.26
- 최종 저작일
- 2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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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vhdl을 이용한 볼링스코어 계산기
목차
1. 서 론
1.1 주제 선정 이유
1.2 프로젝트 진행 과정
2. 본 론
2.1 설계 준비 과정
2.1.1 기본 볼링 게임 규칙
2.1.2 알고리듬화 하기 위한 논의
2.2 시행 착오
2.2.1 1차 시도
2.2.2 2차 시도
2.3 볼링 스코어 카운터 설계 최종 완성
2.3.1 VHDL 코드
2.3.2 TEST Bench 코드
2.3.3 결과파형 및 분석
3. 결론 및 소감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본 론
볼링 스코어 카운트 계산 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기본 볼링 규칙을 이해해야 하며, 다음으로 게임 규칙을 알고리듬化 하여 프로그래밍을 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올바른 결과 값을 도출하는 소스 코드를 완성하였다.
다음은 볼링게임의 규칙과 이를 알고리듬化하는 과정 그리고 시행착오를 겪은 소스코드이다. 마지막으로 최종 완성한 볼링 스코어 카운터 설계를 설명하였다.
2.1 설계 준비 과정
2.1.1 기본 볼링 게임 규칙
① 기본원칙
- 가산점은 다음의 두 프레임의 점수에 한정된다.
- 스페어 발생 시 다음 ‘투구‘의 점수를 합산한다.
- 스트라이크 발생 시 다음 ‘프레임’의 점수를 합산한다.
- 스페어나 스트라이크 이외에는 쓰러진 핀의 개수를 단순 합산한다.
참고 자료
- Roth Kinney, 『논리설계기초』, 한티미디어, 2009, P.800.
- Lizy Kurian John, Jr, 『VHDL을 이용한 디지털 시스템 설계』, 텍스트북스, 2008, P.622.
- 논리회로설계 실험 수업 강의안 전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