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 최초 등록일
- 2011.08.09
- 최종 저작일
- 20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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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넥슨
목차
Ⅰ 서론
1. 선정 동기
2. 넥슨 소개
1) 진입방법
2) 넥슨의 지배구조 및 실적
3) 회사
Ⅱ 본론
1. 국내 시장
1) 국내시장 현황
2) swot분석
3) 전략분석
2. 해외 시장
1) 아시아
2) 유럽
3) 북미
Ⅲ 결론
1. 다류해결안
본문내용
Ⅲ 결론
1. 다류 해결안
1) 직접투자 방식이 아닌 새로운 투자방식을 적용.
- 직접투자 방식은 미국의 ‘블리자드’나 ‘EA’같은 큰 규모의 자본을 가지고 있는 회사가 아닌이상 그 위험부담을 견뎌 내기 매우힘들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직접투자 방식을 미국, 싱가포르 지사는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했을 뿐 아니라 싱가포르지사는 철수하기까지 했었다. 그에비해 라이센싱을 통해 중국으로 진출한 게임들은 큰 성과를 얻 었다. 이렇게 해외의 회사들과 소통,연계하며 조인트벤처,라이센싱,관리계약등 그나라의 상황에 맞는 진입방식을 택하 는 것이 좋은 성과를 내는데 유리할 것이다.
2) 현지에 맞는 게임프로모션 영상을 개발한다.
- 현재 넥슨의 게임 프로모션 영상을 보면 우리나라에 맞춰서 만들어서 실제 게임의 영상보다는 에니메이션효과를 쓴 프로모션 영상을 만들고있다.
하지만 해외에서, 특히 미국같은 큰 시장을 가지고 있는 게임들의 프로모션 영상을 보면 에니메이션 효과보다 실제 게임영상이나 3D기법을 이용하여 우리나라와 다른 느낌의 홍보영상을 만든다. 로마에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말이 있듯이 게임을 시장에 진입시키기 위해서는 프로모션 영상까지도 현지화가 되어 그 나라의 정서에 맞는 홍보영상을 만드는 것이 기회를 잡기 쉬울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