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넥슨

*문*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4.30
최종 저작일
2019.04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넥슨 NEXON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넥슨 마케팅전략 분석과 넥슨의 현 문제점과 해결전략제시 레포트입니다.

총 13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넥슨 NEXON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2. 넥슨의 성공요인

3. 넥슨 주요 수익모델

4. 게임산업분석

5. 시장현황분석 (5 Forces Model분석)

6. 넥슨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7. 넥슨 마케팅전략 연구

8. 넥슨의 현 문제점

9. 문제해결위한 전략제시

본문내용

1. 넥슨 NEXON 기업소개
(1) 기업개요
대한민국의 게임 제작 및 배급사 넥슨 Nexon은 게임을 기반으로 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넥슨은 현재 업계1위로ㅆ 단한번의 마이너스없이 성장해온 기업이다. 넥슨은 1994년 설립되었으며 1996년 세계 최초로 MMORPG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했고, 온라인 퀴즈게임인 ‘퀴즈퀴즈’,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앤비’,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성공작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중국과 대만 등 아시아 시장을 넘어 미국, 유럽까지 진출하여 전 세계를 대상으로 국내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자체 보유한 게임 스튜디오 뿐 아니라 다양한 협력사들이 개발한 게임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이다.

(2) 기업철학
1) 기업비전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회사를 지향한다

2) 기업미션
⦁최초/일류의 제품/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구
⦁회사 구성원들에게 성장의 기회 부여
⦁고객에게 즐거움과 기쁨 제공

3) 기업가치
⦁창의(Creativity)
: 우리는 새로운 미디어/컨텐츠로 시장을 이끌어 나갑니다
⦁도전(Challenge)
: 우리는 더 나은 미디어/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중심(Customer-focused)
: 우리는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팀워크(Co-operation)
: 우리는 사내구성원, 사외협력사들과 공동의 이익을 위해 더불어 커나갑니다.

2. 넥슨의 성공요인
“자유와 독창성을 창조하는 기업”
독창성이 핵심가치인 게임업계에서 넥슨이 성공적인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에게 독창적이고 자유로운 기업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3)

*문*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넥슨 8페이지
    넥슨 NEXON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향후방향 제시 @목차 1. 넥슨 NEXON 기업소개 2. 코로나 이후 기업현황분석 3. 넥슨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ertunity (기회) (4) Thre..
  • 한글파일 넥슨 10페이지
    넥슨 경영,마케팅사례연구 SWOT분석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INDEX 1. 넥슨 기업소개 2. 게임산업분석 3. 넥슨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넥슨의 과금문제와 실태연구 5. 넥슨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
  • 한글파일 넥슨 7페이지
    넥슨 마케팅 SWOT,STP,4P 미래전략방향 INDEX 1. 넥슨 NEXON 기업개요 2. 넥슨의 성공요인 3. 코로나19 이후 시장환경분석 4. 넥슨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
  • 파워포인트파일 넥슨 게임산업 서비스 마케팅 28페이지
    NEXON 넥슨 게임산업 기업경쟁 마케팅 기업 선정 NEXON 소개 Netmable 소개 경 영전략 분석 문제발견 해결 참고자료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10 조원대 진입 2000 년 초 온라인 게임 상용화와 함께 매년 꾸준히 성장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국내 게임브랜드..
  • 파워포인트파일 넥슨의 전략,넥슨의 비전,상호 프로모션,SWOT 분석 9페이지
    NEXON 의 경영 전략 목차 1. NEXON 은 어떤 기업인가 ? 2. 넥슨의 전략 방향 3. SWOT 분석 4. 앞으로의 전망 NEXON 은 어떤 기업인가 ? 1994 년 김정주 사장에 의해 설립 , 정보통신업체로 출발 1996 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넥슨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