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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 과제로서 던진디펜스의 UDK 수정 기획서 입니다.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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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1.07.04
최종 저작일
2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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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프로그래밍 기말 프로젝트가 UDK 오픈소스 게임을 선택하여 게임을 편집하는 것인데, 수정전에 게임을 어떻게 편집할것인가를 적은 수정기획서입니다. 게임은 던전디펜스를 선택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① 선택한 게임 : 던전 디펜스라는 게임으로 UDK 공식 사이트에서 인디 개발팀이 공개한 소스의 데모 게임입니다. 게임 방식은 던전형식의 맵에서 방어탑을 소환하여 침입하는 적들을 막아내는 디펜스류의 게임입니다.

② 수정방안
1. 맵수정 및 추가 : 기본적으로 디펜스 게임이기 때문에 맵이 가장 필수인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개된 소스에서는 맵이 하나만 제공이 되기 때문에, 이 맵을 수정할 생각입니다. 여기에는 기본적으로 BSP 브러쉬를 이용해 맵을 수정하고 스태틱 메시를 사용하여 정적 장애물을 변형시키거나 새롭게 추가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스태틱 데칼을 사용해 맵에 바닥이나 부분에 추가할 생각입니다.
*교수님께 궁금한 것은 BSP를 사용해 맵의 구조를 변형하고 메시를 사용해 장애물을 추가했을 때 몬스터들이 움직임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알고 싶습니다. 몬스터들은 지정된 대로 이동을 할텐데 구조가 변하였는데도 이상한 곳으로 움직이는 것인지 이 움직임을 따라 AI를 조정해 수정해줘야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능력이 된다면 다이나믹 데칼을 추가 하고 싶은데 이것은 무기를 벽에 사용하거나 하면 그 흔적이 벽에 남는 것인데, 과연 쉽게 작업이 가능한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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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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