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획서, 광고기획서 - 닌텐도 wii
- 최초 등록일
- 2011.07.01
- 최종 저작일
- 20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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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론 수업
광고 기획서 ppt입니다
목차
1. Nintendo Wii 기업 설명
2. 경쟁사 분석
3. 광고 효과 / 목표
4. SWOT분석 / STP전략
5. 광고 계획 / 총 예산
6. 광고 컨셉
7. 광고 종류별 예산
7. 질문
본문내용
원래 닌텐도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의 전통 기업 이었다.
그러나 1949년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리면서 오늘날의 게임기 업체로 변신하는 기반을 다졌고,
1985년 선보인 게임기 패미콤(Famicom)을 시작으로
10년 가까이 전세계 게임 시장을 지배했다.
그러나 95년 이래 소니에 시장 주도권을 내줬던 닌텐도는
06년 11월 Wii를 출시하며 12년 만에 업계 1위 자리를 탈환했으며
‘08 회계연도에 창업 후 최초로 연 매출 1조 엔 을 돌파하고,
영업이익도 사상 최대인 4,827억 엔을 기록했다.
이로써 닌텐도는 는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가 되었다.
Wii는2006년 12월 2일 출시된 TV에 연결해 즐기는 가정용 게임기이다.
이는 게임 패드로 조작하는 기존의 게임기와는 다르게 리모컨으로 조작한다.
새로운 게임 유저층을 끌어들이지도 못하고
비슷한 게임 방식에 질려버린기존 게임 유저들은 떠나버리니
게임시장은 계속해서 축소되고 있었다.
닌텐도 사는 소니나 마이크로소프트와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나가기로 결정하고 언론이 차세대 게임기 경쟁에 대한 소감을 물으면
닌텐도는 차세대게임기 경쟁이 아니라 신세대 게임기를 창조하고 있다고 말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 두 회사는 알아서 치고 박든 마음대로 하라는 식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