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SNS비교 (Facebook, Myspace, 싸이월드),다나와 사례분석

*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1.05.18
최종 저작일
2010.09
4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SNS비교 (Facebook, Myspace, 싸이월드)

목차

Facebook, Myspace, 싸이월드 비교
SNS 란?
싸이월드와 Myspace, Facebook 소개
세 사이트의 차이점 비교분석
Facebook이 myspace와 싸이월드를 추월한 이유
다나와 성공사례
SWOT 분석

본문내용

Ⅰ. Facebook, Myspace, 싸이월드 비교
1. SNS (Social Network Service, SNS) 란?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며, 참가자가 서로에게 친구를 소개하여, 친구관계를 넓힐 것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웹 기반의 서비스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이외에도 전자 우편이나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끼리 서로 연락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데 있어, 소셜 네트워킹은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오늘날,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는 신매체(뉴 미디어)로서 지난 몇 년간 각광을 받아오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의 강점은 수 천 만 명의 고유한(unique) 서비스 사용자를 모을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초기의 소셜 네트워크의 단점은 등록된 사용자들을 가지고서 수익을 내기가 만만치 않다는 것이었으나 현재 급증하는 모바일 SNS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노출되는 광고에 대한 수익이나, 사업자들의 직-간접적인 광고방송을 통해 사업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종류를 나눠보면 다음과 같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유형 중 가장 많은 유형은 사람들을 일정 분류로 분류해주고 있는 서비스이다. (아이러브스쿨과 같이 학교 동기, 동창으로 나누는 것이 그 예이다.) 이외에도 친구(보통 자기 소개 웹페이지)들과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무언가를 추천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흔하다.
2. 싸이월드와 Myspace, Facebook 소개
1) 싸이월드
토종 1세대 SNS다. 1999년 클럽 중심의 서비스를 하다가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로 개편한 이후 가입자 2천5백만 명을 기록하며 위용을 떨쳤으나 지금은 새로운 SNS의 등장으로 인해 위세가 꺾였다.
싸이월드는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로 미니홈피라는 개인 홈페이지 공간을 제공한다. 도토리를 이용해 자신의 미니홈피를 유료로 다양하게 꾸밀 수 있고, 아는 사람끼리 일촌을 맺고 정보와 일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일촌들의 미니홈피를 방문하여 그들의 일상과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싸이월드를 통해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끼리 클럽을 만들어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싸이월드 웹페이지에서 자신과 지인의 미니홈피 및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수도 있다. 자신의 미니홈피 정보를 공개와 비공개로 선택할 수 있는데 상대와 일촌을 맺지 않으면 상대에 대한 정보 검색이 제한적이다. 더불어 자신이 아는 사람하고만 일촌을 맺게 되는 폐쇄적인 구조 때문에 폭넓은 인맥을 형성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참고 자료

다나와 홈페이지 http://www.danawa.com/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베타뉴스 http://www.betanews.net/
쇼핑저널 버즈 http://www.ebuzz.co.kr/
뉴스토마토 http://news.etomato.com/
알뜰생활백서(라이온북스, 김두환/이은정 저)
본문中 part27. 알아서 척척 비교해주는 다나와
커스터머 인사이드(삼성경제연구소, 이은영 저)
본문中 26p
*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SNS비교 (Facebook, Myspace, 싸이월드),다나와 사례분석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