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tional
- 최초 등록일
- 2011.04.23
- 최종 저작일
- 20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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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Itch&scratch프로그램으로 Lesson Plan짜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Rational
Itch & Scratch
Introduction.
어떻게 학습자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였다. 그 결과 게임이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게임을 이용한 학습프로그램을 만들기로 결정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알고리즘을 통해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학습활동에 필요한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기로 하였고, 수업 시간에 단순히 게임만을 수행할 수는 없기 때문에 수업 도입부에서는 학습자들에게 내용지식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파워포인트 자료를 만들어보고자 했다. 우리가 다루고자 하는 영어 지식분야는 ‘완료’ 이다.
l. The purpose of the whole project
완료라는 개념의 특성은 먼저 한국어 화자들이 어렵게 느낀다는 데서 출발한다. 한국어 시제에 완료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을뿐더러 영어의 영향을 받아 표준어로 인정된 몇 가지의 사례도 불과 얼마 전에 채택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다음과 같이 학습목표를 정리하였다.
1. 학습자들이 한국어의 시제와 영어의 시제 차이를 안다.
2. 그 차이에 근거하여 현재 완료 시제를 익힌다.
3. 기본적인 내용학습이 되었다면 다음 과거 완료와 미래 완료를 익힌다.
4. 학습 활동을 통해 그것을 실제로 적용하여 학습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