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산업론
- 최초 등록일
- 2010.11.30
- 최종 저작일
-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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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항공 산업론
목차
*항공 분야
1. 화물, 수송기
2. 무인, 무선 항공기
3. 전투기
4. 차세대 항공 연료
5. 민간 여객기
6. 레이저 무기(유도 적외선)
7. 개인 비행기
*우주 분야
1. 민간에 활용되는 로켓 우주관광
2. 통신, 방송서비스
3. 국가 안보, 공공 안전 및 재난 구조 등 공공 서비스
4. 운동기구
5. 게임
6. 과자 포장
본문내용
5. 게임
자동차 경주의 포뮬러 1 경기를 우주 기술의 도움으로 실제 벌어지는 1 경기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1 경기장을 달리는 자동차의 복제품을 만들 기본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게임기에 전송하는 원리이다. 문제는 자동차의 위치다. 현재 위성위치확인시스템으로도 1 자동차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지만 오차가 15나 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무리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차후 위성위치확인시스템의 개발로 미래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 자동차 게임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 종류에도 우주 기술이 접목될 것으로 보이며, 게이머들의 흥미를 더욱 돋구어줄 것으로 보인다.
6. 과자 포장
과장 포장에도 우주 기술이 들어 있다. 독일의 한 회사는 공기 역학적으로 저항을 가장 덜 받는 우주선을 만드는 연구를 하고 있었다. 우주선 모형을 터널에 매달아 바람을 불어 저항을 측정하는 식의 연구였다. 기술이전부서는 이 회사에 감자튀김 포장을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요구했으며, 이 회사는 공기 역학 연구를 통해 짧은 시간 바람을 세게 부는 방법으로 포장속도를 50% 높이는데 성공하였다. 이러한 방법의 개발로 보아 우주 기술이 더욱 더 미래의 물품에 접목 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