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트 반 고흐
- 최초 등록일
- 2010.11.25
- 최종 저작일
-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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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상주의는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미술 유파의 하나로써 1874년에서 1886년에 걸쳐 개최된 8번의 전시회를 통해 19세기 이전의 미술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미술이 등장하게 된다.
이 인상주의는 아카데미즘에 획을 긋고, 현대 미술의 근본이 되면서 미술사에서도 중요한 대표적인 거장의 화가들을 탄생시킨다.
목차
1.)인상주의의 출현 및 시대적 배경
1-1.)시초 와 기법
1-2)인상파 화가들
본문내용
1.)인상주의의 출현 및 시대적 배경
인상주의는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미술 유파의 하나로써 1874년에서 1886년에 걸쳐 개최된 8번의 전시회를 통해 19세기 이전의 미술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미술이 등장하게 된다.
이 인상주의는 아카데미즘에 획을 긋고, 현대 미술의 근본이 되면서 미술사에서도 중요한 대표적인 거장의 화가들을 탄생시킨다.
인상주의는 크게 두 가지의 의미로 구분되는데. 첫 의미는 인상파 화가들의 주된 공통점이 기존의 아카데미적인 미술 경향에서의 탈피와 형식적인 전시회에 대해 반대하고, 어떤 관계에도 메이지 않는 자유로운 관찰과 기법으로 밝고 미묘한 대기의 인상을 묘사하는데 전념 했다는 점이다. 그 당시 공식적으로 정부와 사회를 통해 인정된 미술은 오직 아카데미즘 뿐 이였다.이 아카데미즘란 고전적 규범에 충실한 고전주의적 경향을 의미한다. .두번째 의미로는 드가를 제외 하고는 야외의 햇빛 아래서 직접 제작을 했다는점이다.자연을 앞에 두고 선입관 없이 그들의 눈에 비치는 것을 그대로 어떻게 표현할 것 인지 고민하고, 표현하기 시작해서 시작되며,시간에 따라 색이 변하는 것은 주로 자연이기 때문에 주제도 주로 자연을 담은 풍경화를 많이 그렸다 하여 사실주의에 동조 된 외광파 라고 부르기도 한다. “내눈에 보이는 것만을 그리겠다”는 사실주의 코르베의 사고는 혁명적이나 마네는 새로운 그림은 사고뿐 아니라 그리는 방식도 틀려야 한다고 생각 했다.인상주의의 시초를 제시한 마네는 야외의 햇빛 아래 물체의 색채가 더욱 다채롭다는 점에서 고전적 명암법을 버리는데 이점은 인상파와 추구하는 바가 동일했으나, 전혀 풍경화에는 관심이 없었고,시각 혼합의 기법도 쓰지 않았으며,어두운 톤과 검정색을 쓰므로 인상파 화가들과 차이점을 두었다.그러나 젊은 화가들은 그 당시 스켄달 작품으로 비난의 대상이었던 마네를 중심으로 카페 게르부와에 모여 새로운 회화에 대한 토론과 연구를 하게 되면서 품은 인상주의의 출현을 예고 하는 것 이었다.드가 역시도 인상파이지만 그의 그림도 조금은 다른 성향이 있었으며 ,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