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회 기획안
- 최초 등록일
- 2010.04.12
- 최종 저작일
- 2009.11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서양문명과 음악 시간에 기말 과제로 나온 것이었습니다.
자선음악회를 제안하는 보고서였습니다.
학점은 B+을 받았습니다.
목차
1. 경기 규칙
2. 배드민턴 기술
본문내용
1. 경기 규칙
배드민턴은 생활체육이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단한 규칙에 대해서는 안다. 그러므로 경기장 규격이나 약간 복잡한 규칙을 조사한다.
(1) 스코어
① 3게임(2게임 선취시 승리)을 원칙으로 하며 한 게임 21점(초등부는 17점)을 선취한 편이 승리한다.
② 해당 랠리에서 이긴편이 득점한다.(즉, 서브권을 갖지않은 편도 득점 가능함)
③ 20:20 동점(초등부-16:16)인 경우 2점을 연속하여 득점한 편이 승리하며 29:29(초등부-24:24)인 경우 30점(초등부-25점)에 먼저 도달한 편이 승리한다.
(2) 코트변경
첫 번째 게임 종료후와 세 번째 게임 시작 전 그리고 세 번째 게임을 할 경우 11점 (초등부-9점) 선취시 코트를 변경한다.
(3) 서비스
① 서버와 리시버는 양편 서비스 코트 안에 대각선으로 서야한다.
② 셔틀은 서버의 허리 아래에서 쳐야 한다.
③ 셔틀은 리시버의 코트 안에 떨어져야한다.
④ 셔틀을 치는 순간 라켓의 전체 머리 부분이 서버의 손 전체 부분보다 확연하게 식별할 수 있을 정도의 아래에 위치해야한다.
(4) 단식 경기방식
① 서버가 포인트를 얻지 못했거나 점수가 짝수인 경우는 우측에서, 점수가 홀수인 경우는 좌측에서 서비스 한다.
② 리시버는 서버의 대각선 위치의 코트에서 리시브한다.
(5) 복식 경기방식
① 서비스 및 리시브
㉮ 서버가 포인트를 얻지 못했거나 점수가 짝수인 경우는 우측에서, 점수가 홀수인 경우는 좌측에서 서비스 한다.
㉯ 서버로부터 서비스 코트의 대각선 위치에 선 선수가 리시버가 된다.
㉰ 리시버 쪽의 선수는 해당선수쪽이 서비스하여 점수를 얻기전까지 서로코트 위치를 바꾸지 않는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