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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정의, 배경, 필요성,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창의적 사고,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독서교육,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장점, 향후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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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0.04.07
최종 저작일
20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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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정의, 배경, 필요성,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창의적 사고,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독서교육,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장점, 향후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과제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정의

Ⅲ.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배경

Ⅳ.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필요성
1. 학습의 자율성 및 유연한 학습활동을 제공한다
2. 자기주도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3. 창의력 및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킨다
4.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을 촉진시킨다
5. 교육의 장을 확대시킨다

Ⅴ.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창의적 사고

Ⅵ.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독서교육

Ⅶ.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장점
1. 학습의 자율성 및 유연한 학습활동 제공
2. 자기주도적 학습 환경 제공
3. 창의력 및 문제 해결력 신장
4.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촉진
5. 교육의 장 확대

Ⅷ. 향후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과제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의 가장 근본적인 요소 중 하나는

참고 자료

○ 김종훈·김종진·정원희(2002), ICT 활용교육 이렇게 쉽네!, 학지사
○ 유인환(2000), ICT와 문제 해결 과정의 통합에 기반한 정보 교육 과정 모형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 이태욱·유인환·이철현(2001), ICT 교육론, 형설출판사
○ 한국교총 원격교육연수원(2003), 즐거운 수업을 위한 ICT 활용 교육
○ 한국교육학술정보원(2000),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탐색
○ 함영기(2004), ICT 활용 교육 효과 평가 방법 제안, 즐거운 학교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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