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재무제표분석
- 최초 등록일
- 2010.03.23
- 최종 저작일
- 2009.11
- 29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500원
소개글
한 학기동안 고생해서 만든 자료입니다.
엔씨소프트사에 대한 재무제표분석으로 여러가지 자료를 참고해서
갖가지 분석방법, 기법들을 많이 이용했습니다.
보시는 분들 알기 쉽도록 말로 다 해석해서 해놨으니까 진짜 큰 도움 되실꺼에요.
저희는 이것으로 물론 칭찬도 들었구요. 덕분에 A+까지 받은 자료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30명 넘게 사가셨는데 리플 한분도 안달아주시네요.. 리플 좀 달아줘요 -_-;
목차
1. 재무제표분석의 목적
2. 기업 선정이유
3. 기업 소개
4. 요약 재무제표
5. 백분율 대차대조표 분석
6. 추세분석
7. 비율분석
8. 종합분석
9. 엔씨소프트 재무제표분석의 한계점
본문내용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의 선두주자인 엔씨소프트사의 2006년부터 2008년까지의 재무제표분석을 살펴보면 높은 유동성과 현저히 낮은 부채비율을 보임을 알 수 있다. 이는 건실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성장성에 있어서 산업평균보다 낮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것은 2003년에 리니지2가 국내에서 상용화 된 이후로 2004,2005년에 해외로 그 영역을 진출하면서 급격히 성장하여 상대적으로 2006년부터 작은 비율을 보인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2008년에 전년도들에 비해 재무상태가 나빠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아이온의 개발과 투자, 그리고 해외시장 개척에 따른 투자로 인한 것으로 보여진다. 하지만 올해 아이온이 중국, 일본,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과 미국, 유럽 등 서구 시장에서 상용화 됨으로 해서 현재 2009년 3분기까지의 실적만해도 2008년의 실적을 한참 웃돌고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서구 시장에까지 뛰어든 이런 엔씨소프트사의 선전이 기대되며 현재와 같은 재무제표상의 지수를 앞으로도 유지한다면 관련 업계의 뚝심 있는 선두주자로서 계속 자리매김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