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NZE
BRONZE 등급의 판매자 자료

해인사 답사기

"해인사 답사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4 페이지
한컴오피스
최초등록일 2002.04.15 최종저작일 2002.04
4P 미리보기
해인사 답사기
  • 미리보기

    목차

    없음

    본문내용

    11월 11일 화요일 한문학사 수업의 연장으로 가야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해인사 답사를 다녀왔다. 늦가을의 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수님 이하 학우들은 아침 일찍 해인사로 출발하였고 피치못할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나는 정오쯤에 도착하였다. 그래서 아쉽게도 해인사 경내만 둘러보게 되었다.
    이번 답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여 가져간 참고서적에 의하면 해인사는 불교 교단에서는 불(佛), 법(法), 승(僧)의 삼보라 하여 교단형셩의 기본요소로 삼고 있는데 불보종찰인 통도사, 승보종찰인 송광사와 더불어 법보종찰로서 명성을 떨치는 절이라 하였다. 해인사는 신라 40대 애장왕 때 순응과 이정이 창건한 고찰로 재미있는 전설이 있었다. 그 전설에 따르면 애장왕비가 전신에 심한 피부병이 걸려 죽게 되었는데 어느날 밤 왕의 꿈속에 가야산 산신령이 나타나서 가야산에 가면 왕비의 병을 고칠 약을 구할 수 있다하여 왕이 즉시 가야산으로 사람을 보냈는데 사신들이 가야산에서 두 사람의 도승을 만나 왕비의 병을 고칠 처방을 얻어 왕비가 살아나고, 왕이 기뻐서 그 두 도승의 소원에 따라 가야산에 절을 짓고 이름을 해인사라 하였는데 그 두 도승이 바로 순응과 이정이라 하였다.

    참고자료

    · 없음
  • 자료후기

      Ai 리뷰
      지식판매자가 등록한 자료는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이 돋보입니다. 과제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자료가 많이 등록되기를 기대합니다.
    • 자주묻는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세요

      해피캠퍼스 FAQ 더보기

      꼭 알아주세요

      •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으시던 자료가 아닌가요?

    지금 보는 자료와 연관되어 있어요!
    왼쪽 화살표
    오른쪽 화살표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 스토어에서 무료 캐시를 계정별로 1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해캠 AI 챗봇과 대화하기
    챗봇으로 간편하게 상담해보세요.
    2025년 07월 16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54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