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글로벌기업 진로의 참이슬의 시장 확대 및 글로벌 확대를 위한 노력

*기*
최초 등록일
2009.11.27
최종 저작일
2009.11
56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이 파워포인트에 대한 리포트 자료가 있습니다.
동일한 목차에 대해 만든것인데 최초 파워포인트를 만들고 리포트는 파워포인트의 자료의 내용에 대해 좀더 쉽게 기술하여 이해의 명확도를 높혔습니다. 파워포인트에 모든 내용이 가시적으로 또한 개념에 대해서도 상세히 작성하였습니다.
최대한 가능한 모든 모델을 다 사용하여 분석하였고 광고에 대해서도 집중 분석하였습니다. 왜 저도수가 되었는지 어떠한 배경이 있었는지로 부터 시작하여 전국적 소주 시장의 추세와 각 주류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 및 광고활동에 대해서 조사 및 분석하였고 최종적으로 결론 까지 도출하였습니다.
경쟁자를 면밀히 분석하였고 또한 진로 자체의 재무분석또한 상세하게 하였습니다.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에 대한 자료로 사용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하고 광고에 대해서도 상세히 하였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존에 교재에 수록된 모든 모델과 기타 다른 자료로부터 얻은 모델에 실제로 참이슬이라는 브랜드를 적용시켜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참이슬이라는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분석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프로모션활동 및 광고 전략부분 과 가능한 마케팅 활동 경쟁우위의 원천 등등의 많은 내용을 상세히 수록하였습니다.
1시간이 넘는 발표 자료이기 때문에 많은 양의 자료를 넣었고 자료의 신빙성도 자의적인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지표를 통해 분석한 것이기 떄문에 신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목차

목 차
○ 머리말
○ 기업소개
1. 참이슬의 탄생과 현재
2. 진로의 연혁
3. 진로의 미션과 비젼
○ 시장분석
1.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성장성
3. 주류산업 현황
4. 산업 구조 분석
○ 기업분석
1. 재무 분석
2. 진로의 기본 사업 전략
3. SWOT 분석
4. 진로 성장동력
5. VRINE Model
6. 가치사슬
○ 마케팅 전략
1. 4p
2. 소주시장 지각도
3. 사업단위 경쟁전략
4. 국내 광고 전략의 변천
5. 참이슬의 광고 연혁
6. 현재 참이슬 광고 분석
7. 참이슬 국내 프로모션 활동
8. 국외 광고 및 프로모션 분석
○ 경쟁사 분석
○ 문제 제기 및 목표 설정
1. 문제제기
2. 현재목표
3. 미래목표
○ 솔루션
1. 광고제작
2. 프로모션 전략
3. 지방 점유율 확대
4. 예상되는 효과
○ 결론
1. 다이아몬드 모델
2. 결론
3. 시사점

본문내용

참이슬의 탄생과 현재
‘참이슬’은 국내소주 역사상 최고의 브램드로 꼽힙니다. 98년 10월 출시된 참이슬은 6개월만에 1억병을 돌파했으며, 3년 11개월만에 40억병 판매, 2003년 60억 판매에 이어, 2008년 3월 누적 판매량 120억병을 돌파했습니다. 참이슬의 특징은 국내 최초로 대나무숯 여과공법을 도입하여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깨끗하다는 것입니다. 25도 소주가 주류를 이루던 당시 알코올 도수가 기존제품보다 2도 낮은 23도로 출시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이 인기몰이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출시 후 소비자들로부터 아낌없는 사랑을 받아온 참이슬은 더욱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부응하고자 알코올 도수를 01년 2월에 22도로, 04년 2월에 21도로 06년 2월에 20.1도로 단계적으로 내렸으며, 06년 8월에는 19.5도로 낮추었습니다.
‘참이슬 fresh`를 출시, 참이슬의 깨끗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며 순한 소주의 대표주자입니다.‘참이슬 fresh`는 지리산 및 남해안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3년생 대나무를 1,000도에서 구워 만든 숯으로 정제해 빚은 천연 알칼리 소주로, 미네랄이 풍부하여 깔끔하고 깨끗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기존 참이슬의 천연 대나무숯 정제공법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BCA법과 메링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19.5도 소주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
글로벌 기업
국내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1위 증류주 메이커로서 이미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의 ㈜진로는, 더욱더 공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은 물론 하반기 증권거래소 재상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위상을 갖춰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등 50개국에 수출 중인 진로소주의 수출 대상국과 현지 유통망 확대를 더욱 넓혀 나갈 것입니다. 기존 일본시장 외에 중화권 시장과 북미권 시장을 ...



위의 자료는 시대별 제품의 도수를 통해 얻은 지표이다.
1924년 주류의 평균 도수는 35도정도였다. 하지만 주류의 알코올 도수의 추세를 살펴보면 2004년까지 계속적으로 급격하게 떨어진 것을 볼수 있다. 2004년 이후에는 20도보다 더 낮은 도수의 주류가 생산 되었다.
주류의 생산의 이같은 변화는 점차 낮은 도수를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다. 또한 소주의 알코올 도수가 낮아지는 트랜드를 통해 주류의 소비층이 남성만이 아니라 여성에게도 확대되고 있다는 것을 추측해 볼 수 있다.
롯데, 덩치 키운 뒤 국내 시장 재편 노려 진로, 수도권서 롯데 공세 맞서 일전 대비
부산지역 소주시장에서 대선주조의 아성에 무학이 `좋은데이`를 내세워 도전하고 있는 가운데 진로와 롯데주류 등도 미미하지만 시장의 일부를 차지하고 있다. 대한주류공업협회에 따르면 지난 1월 말 기준 부산지역 소주시장 점유율은 `참이슬`의 진로가 4.50%, 보해 0.26%, 롯데주류 0.23% 등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롯데가 `처음처럼`의 두산주류BG를 인수함으로써 기존 부산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는 등 파장을 불러오고 있다. 이 때문에 지역 소주시장의 맹주인 대선주조는...

참고 자료

없음
*기*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워포인트파일 진로 소주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31페이지
    '하이트'와 '참이슬'을 국내 시장에서뿐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고 사업다각화에도역점을 ... 확대 시장 점유율 확대보다 이익극대화 목표설정 'Chamisul' 저가 공세보다 ... 진로소주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1. 진로그룹 선정동기 2.
  • 한글파일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7페이지
    , 음주문화 개선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앞장서고 힘쓰는 착한 참이슬이라는 ... 강화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 그리고 성숙시장에 진입한 주류산업은 고객욕구의 다양화가 수직적(가격)
  • 한글파일 1-4주차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기능을 갖는지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5페이지
    글로벌 증류주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습니다. ... 도수는 20.1도로 최고의 품질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차별화된 마케팅 ... 위해 노력해 왔으며 항상 도전적인 자세로 겸손하고 새롭게 임해온 것이 역사를
  • 한글파일 [시장조사론] 국내 국외를 포함한 실제 기업에서 기술적 마케팅 조사를 실시한 사례_하이트 진로 마케팅 7페이지
    일본소비자 시장구조에 맞게 끊임없이 개선하고 노력해왔다. ... [ 시장조사론 ] 과제 주제 국내 국외를 포함한 실제 기업에서 기술적 ... 그리고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마침내 일본인들을 위한 새로운 진로 소주가
  • 한글파일 모의주식투자 보고서 A+ 71페이지
    주력상품인 좋은데이 소주가 진로소주나 참이슬에게 시장입지를 뺏기면서 자리를 ... 노력중이다.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글로벌 증시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었다.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글로벌기업 진로의 참이슬의 시장 확대 및 글로벌 확대를 위한 노력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