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si 설계 - 자판기
- 최초 등록일
- 2009.10.11
- 최종 저작일
- 20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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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 받은 vlsi 설계 최종 레포트 입니다.
*.vhdl 소스부터해서 시뮬레이션 파형까지 첨부되어 있습니다.
목차
1. Title
2. 목적 및 개요
3. 회로 및 시스템구조
4. 시뮬레이션 구현
① *.vhdl 소스코드
② Compilation
③ Simulation
④ Delay time
⑤ Gate Circuit
5. 결과분석
본문내용
1. Title
자동판매기 제어기
2. 목적 및 개요
- 설계 목적
자동판매기는 일상생활에 무인 판매처로써 중요한 역할 수행
자동판매기 제어기를 구성함으로써 실질적인 디지털 시스템의 일상생활에서의 적용 확인
자동판매기 사용경험을 바탕으로 기능설계 및 새로운 개념의 아이디어 창출
- 설계 개요
커피와 오렌지 쥬스를 판매하는 음료수 자동판매기를 설계하고자 합니다. 음료수 자동판매기는 50원짜리 주화나 100원짜리 주화를 사용하며, 커피의 가격은 100원, 오렌지 쥬스의 가격은 150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판기에서 원하는 음료수를 얻기 위해서 동전투입기에 동전을 넣게 되면 LED 표시장치에 불이 오게 됩니다. 시스템에서 편의상 50원의 주화투입에 해당하는 입력(coin_50)은 keypad1=`1`로 가정하고 주화투입 100원에 해당하는 입력(coin_100)은 keypad2=`1`로 가정합니다. 예를 들면 200원을 투입하고자 하면 keypad2를 두 번 누르던가 keypad2를 한 번 누르고 keypad1을 두 번 누르면 될 것입니다.
3. 회로 및 시스템구조
coin_50 : 50원짜리 주화 투입
coin_100 : 100원짜리 주화 투입
LED_coffee : 투입된 주화 총액이 100원 이상이면 LED가 ON 됨
LED_orange : 투입된 주화 총액이 150원 이상이면 LED가 ON 됨
LED가 켜진 해당 음료수의 버튼(button) 스위치를 누르면 drink 출구에서 음료수가 나오는 동시에 넣은 돈에 대한 거스름동전이 나오게 됩니다. 이에 해당하는 스위치와 출력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button_coffee : 커피 선택 스위치
button_orange : 오렌지 선택 스위치
give_coffee : ‘1’이 되면 coffee가 나옴
give_orange : ‘1’이 되면 orange가 나옴
return_50 : ‘1’이 되면 거스름돈으로 50원의 주화가 나옴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