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Release Strategy of Mobile Games

(주)코리아스칼라
최초 등록일
2023.08.28
최종 저작일
2023.06
11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4,2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36권 / 2호
저자명 : Seung Hun LEE

목차

ABSTRACT
1. Introduction
1.1 Research Content
1.2 Related Research
2. Development and Release Strategy ofMobile Games
2.1 Extraction of Keywords for External Factors
2.2 Classification of External Factors Keywords
2.3 Organizing mobile game developmentlaunch strategy
3. Survey and verification
3.1 Expert-based assessment
3.2 Expert-based assessment
4. conclusion
Reference
국문초록

한국어 초록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가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고 있다. 그만큼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게임 을 개발하고 출시하고 있는 개발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한해 출시되는 수백 개 이상의 모바일 게임들 사이 에서 성공적으로 유저들을 유치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모바일 게임을 완성도 있고 재미있게 개발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출시 이전부터 출시 이후 운영 까지 다양한 개발 외적인 전략을 활용하여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게임의 완성도를 결정하는 게임 내적인 요인들을 제외하고 출 시, 마케팅, 운영 등 모바일 게임 개발 외적인 요인들 중 모바일 게임의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워드들 을 추출하고 이에 대한 전략들을 정의함으로써 향후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이 게임을 개발하는데 있어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영어 초록

The mobile game market is growing rapidly, leading to an increase in the number of developers creating and releasing mobile games worldwide, including Korea. To stand out among the hundreds of mobile games released each year and attract users and generate revenue, it's essential to develop a complete and enjoyable mobile game. Additionally, securing competitiveness requires leveraging various non-development strategies from pre-launch to post-launch operations. In this study, we focus on keywords that can help drive success for mobile games outside of game development factors such as launch, marketing, and operation. In the case of online games, individual releases are made due to the characteristics of users by country, but in the case of mobile games, the characteristics of users by country are low. Therefore, in the case of mobile games, the 'Global One-Build' strategy is chosen as an important launch strategy, and in relation to the 'Global One-Build', various support policies such as language packs and user analysis tools are considered to be a good market centered on the release decision. It has been understood. We extract these keywords and define strategies for them. This study will serve as a valuable reference for future mobile game developers.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코리아스칼라는 정직과 신뢰를 기반으로 학술단체 발전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본 사는 본 사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업무 관리 뿐만 아니라, 학술지의 데이터베이스화, ARCHIVE를 돕습니다. 본 사의 One Stop Service를 통해 국제적인 학술단체로 함께 도약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코리아스칼라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Release Strategy of Mobile Games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