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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곽선 그래프를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비사실적 렌더링 기법

(주)코리아스칼라
최초 등록일
2023.04.05
최종 저작일
2009.12
9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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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9권
저자명 : 권윤미, 민경하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관련 연구 III. 시스템 개요 IV. 윤곽선으로 게임 캐릭터 그리기 1. 신체부위별 윤곽선 추출 2. 윤곽선 그래프 3. 윤곽선 그리기 V. 구현 및 결과 VI. 결론 및 향후 연구 방향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본 논문에서는 윤곽선 그래프를 이용해서 게임 캐릭터의 동적인 모습에 비사실적 렌더링을 적용하는 기법을 제시한다. 윤곽선 그래프는 캐릭터의 신체 구조를 고려하여 윤곽선을 표현한 것으로 캐릭터의 다양한 자세에 대해서 각각어느 신체 구조의 윤곽선이 연결되고 있음을 알려준다. 이러한 정보를 이용해서 캐릭터에게 실감나는 윤곽선을 부여하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다. 본 논문의 결과는 일반적인 쉐이딩 결과와 비교되며, 카툰 쉐이딩 결과와 비교되고 결합되어 새로운 렌더링 기법을 보여준다.

영어 초록

We present a new NPR technique to render dynamic shapes of game characters using a contour graph. The contour graph that represents the joint-based contours of a character reveals the information that which contours should be connected during the motions of a character. Based on this information, we present a scheme that renders various contours on a character. Finally, we compare our result with shaded and cartoon-shaded characters. We also combine the contours with cartoon-shaded figures and show a new NPR technique.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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