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캡쳐 자료를 이용한 아동 무용 애니메이션 구현
(주)코리아스칼라
-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9.12
- 6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9권
ㆍ저자명 : 장재건, 류승택, 조규청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관련연구 III. 모션 캡쳐 및 애니메이션 과정 3.1 MPU, Receiver Setting 과정 3.2 Marker Setting 과정 3.3 Actor Create 과정 3.4 Motion Capture 과정 IV. 구현 결과 V.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요즘 모션 캡쳐 시스템을 이용하여 사람의 움직임에 대한 데이터를 측정하고 기록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얻은 데이터는 매우 정확하고, 그러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그래픽 작업이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일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모션 캡쳐 시스템을 이용하여 아동들에게 친숙할 수 있는 스포츠댄스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과정을 보여 준다. 이렇게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댄스에 친숙하지 못한 아동들에게 친근감을 줄 수있으며, 그러한 친근감을 통하여 운동효과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 여겨진다.
영어 초록
Today, the method of measuring and recording data about human movements is very popular. The data obtained by this system is very accurate and is broadly used for graphics works or animation products. This paper shows an animation production processing of sports dance using motion capture system which can be familiar with children. The produced animation will give closeness to children who are not familiar with dancing and more improve physical effects.
참고 자료
없음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의 다른 논문
더보기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