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아동의 공간지식
(주)학지사
- 최초 등록일
- 2015.03.25
- 최종 저작일
- 1998.01
- 14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3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교육학회
ㆍ수록지정보 : 교육학연구 / 36권 / 1호
ㆍ저자명 : 朴淑英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해석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본 연구는 로고환경에서 아동들이 회전명령어에 대하여 느끼는 어려움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하여 행해졌다. 본 연구의 목적은 로고환경에서 요구되어지는 아동들의 공간지식을 조사하고 그 문헌을 바탕으로 Roberts의 발달모델을 정교화시키는 것이다. 본 연구는 경제적 수준이 중류층에 속하는 아동 37명 (유치원: 14명, 1학년: 11명, 2학년: 12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아등들이 보여준 방향에 대한 반응형태는 가장 쉬운 위치순으로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0, 45 + 315, 90+ 270, 135 + 225, 180 여러 방향에 거북이의 왼쪽-오른쪽을 구별해 내는 로고검사에서 연령이 높은 아동이 연령이 낮은 아동에 비해 더 높은 수행능력을 보였다. 그리고 제시된 발달단계에서 연령이 높은 아동들은 연령이 낮은 아동보다 더 높은 단계에서 수행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교육학연구"의 다른 논문
더보기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