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술과 사회변동 2022년 1학기 중간 족보와 2021년 2학기 중간, 겨울계절 중간 족보 모음집
- 최초 등록일
- 2022.07.01
- 최종 저작일
- 2022.04
- 24페이지/ MS 워드
- 가격 4,000원
소개글
"문화기술과 사회변동 2022년 1학기 중간 족보와 2021년 2학기 중간, 겨울계절 중간 족보 모음집"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가장 적절한 용어는 무엇인가?
“마이크로소프트가 관심 있게 연구 개발하는 분야로 ‘인간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기반으로, 손가락이나 팔의 움직임을 파악해서 동작을 인식하고 기계를 제어하거나, 음성을 인식하는 것과 같이 인간의 신체의 움직임을 활용한 인터페이스를 의미한다”
1) HCI(Human Computer Interface)
2) NUI(Natural User Interface)
3) GUI(Graphical User Interface)
4) CLI(Character Line Interface)
2. 다음 중 닌텐도사의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으로 적절하지 않은 항목은 무엇인가?
1) 새로운 제품을 내놓을 때마다 혁신기술을 탑재시켜서 시장을 주도한다.
2) 하드웨어 제조 및 판매에 주력하며 일정한 주기로 플랫폼을 발표한다.
3) 폐쇄적인 정책을 쓴다. 호환기종은 일체 없으며, 운영체제도 개방하지 않는다. 때문에 해커들의 표적이 되어 해킹 소프트웨어가 나오고 있다.
4) 써드파티 소프트웨어 회사와 협력사를 거느리고 있다. 이들은 새로운 플랫폼마다 확실한 지원해준다.
3.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 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현실세계에서 이루어지는 공간을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실제 현실에서 사회 문화적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틀리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