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모델링과 창의성개발 - 기말 시험 족보

홍도동자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1.11.15
최종 저작일
2020.03
34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모델링과 창의성개발 - 기말 시험 족보"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미디어의 이해

미디어란?
Media는 medium의 복수
매체(medium) – 메시지 또는 신호 전달체
매질(medium) – 파동 또는 물리적 작용을 한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주는 매개체

언어는 매체인가?
내용=메시지=정보
커뮤니케이션=정보 이동 포함 도로, 다리, 해상로, 강, 운하 등 포괄하는 의미
미디어: 모든 형태의 상품과 정보 수송(transfer)을 은유(meta+pherein(bear))와 교환(exchange)으로 다룸.

미디어는 메시지다
➢ 미디어는 메시지를 단순히 전달하는 도구를 넘어 그 자체가 메시지를 갖고 있다
➢ 우리는 도구를 만든다. 그 다음에는 도구가 우리를 만든다.
➢ 형식이 내용을 결정하고, 도구나 사용으로 유도하며, 생산이 욕구를 유발한다.

미디어는 맛사지다.
➢ 미디어는 인간 두뇌의 특정 부분에 마사지를 가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특정 사고 방식과 행동양식을 갖도록 유도

미디어는 몸의 확장이다.
책- 눈 , 옷-피부, 자동차-다리, 라디오, 전화-귀, 텔레비전-눈,귀 전기-신경체계, 컴퓨터-두뇌, 인터넷-신경망, 인공지능-의식.

뜨거운 매체와 차가운 매체
정세도: 어떤 메시지에 대해서 단일 감각기관이 받아들이는 정보실질의 밀도, 자료 충실도
참여도: 감각기관을 통해서 수용한 메시지의 의미를 재구성하는데 필요로 하는 상상력 투입의 정도

지구촌
인터넷-중추신경조직의 전지구적 확장, 인위적 네트워크, 인간 유기적 관계 회복
재부족화
<중심-주변> 구조를 가진 우리의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문명에서 그 기계화된 단위들이 갑자기 모두 하나의 유기적 전체로 재편된다.

미디어의 특성
➢ 미디어 기술은 자신을 은폐한다
➢ 새로운 미디어는 기존 미디어의 본질을 드러나게 한다.
➢ 이전 미디어는 새로 등장한 미디어의 내용이 된다
➢ 미디어 기술의 내용보다는 기술의 본질을 이해해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홍도동자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모델링과 창의성개발 - 기말 시험 족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